10년 어려지는 5분 마사지! 동안~ 티파니, 구하라 부럽지 않다!

  • 여성동아
  • 입력 2016년 4월 22일 10시 40분


코멘트
서울 청담동 태와선의 배은정 원장은 소녀시대 티파니와 태연, 구하라, 이민호, 김우빈 등 유명 셀레브러티들의 마사지 선생님으로 유명하다. 배 원장이 성형 없이 주름 쫙 펴는 기적의 마사지 방법을 제안한다.

자글자글 눈가 주름


1 손가락으로 귀 윗부분 풀어주기
엄지뼈로 귀 윗부분(측두근)을 30초 정도 위아래로 비빈다. 반대쪽도 반복한다. 측두근의 가장 굳어 있는 곳을 풀어줌으로써 측두근에 쌓인 지방과 노폐물의 배출을 촉진한다. 두꺼워진 두피 근육을 얇게 만들고 턱선이 올라가며 벌어진 두상까지 모아주는 효과가 있다.

2 머리 옆부분 풀어주기
손목과 손바닥이 이어지는 지점에 도드라진 수근뼈 부위를 머리 옆부분에 대고 세로 방향으로 움직이며 전체적으로 비벼 풀어준다. 30초간 실시하고 반대쪽도 반복한다. 얼굴 전체가 리프팅되어 넓은 이마가 좌우로 길어진다.

3 엄지뼈로 안구 주변 뼈 풀어주기

처진 눈과 눈꺼풀이 리프팅되는 동작. 엄지뼈로 아이홀 위쪽의 말랑한 살 부분을 전체적으로 15초 정도 풀어준다. 반대쪽도 실시한다.

4 엄지뼈로 눈꼬리 풀어주기
엄지뼈를 눈꼬리 끝에 대고 눈꼬리 부분의 뼈를 좌우로 문지르듯 지압한다. 10초간 반복하고 반대쪽도 실시한다. 굳은 눈꼬리의 뼈를 이완시켜 뼈에 붙은 근육도 함께 풀어주는 효과가 있다.

화나 보이는 미간 주름


1 손가락으로 이마 펴주기
양손의 검지, 중지, 약지를 눈썹 앞머리에서 직선으로 올라간 위치에 세로로 놓고 이마뼈를 지그시 누른다. 그 후 안에서 밖으로 10초 정도 당긴다. 이마뼈 안의 경막을 함께 풀어주어 긴장된 미간이 부드러워진다.

2 컵으로 이마 펴주기
컵 입구를 헤어라인에 댄 뒤 컵을 쥔 엄지 방향으로 원을 그리듯 이마를 내려오며 미간까지 풀어준다. 10초간 실시한다. 이마 근육에 탄력이 붙어 꺼진 미간이 부드럽게 올라온다.

3손가락으로 총 쏘기
검지와 중지, 약지를 가지런히 해 미간 위쪽에 살며시 대고 반대쪽 손은 총 모양을 만들어 머리 뒤쪽에 댄다. 미간에 댄 손끝을 향해 빛을 쏘아준다고 상상하며 그 자세를 5초간 유지한다.

4 머리뼈 지압하기
양손 네 손가락으로 머리 중앙에 위치한 헤어라인부터 정수리까지 수직 방향으로 지압한다. 30초씩 3회 실시한다.

5 천골 두드리기
주저앉은 콧대를 살려 미간 주름을 펴주는 동작. 허리를 곧게 펴고 서서 손바닥이 오목해지게 모은다. 오목하게 모은 손바닥으로 꼬리뼈 바로 위 역삼각형 모양(천골)을 30초간 가볍게 두드린다.

나이 들어 보이는 팔자 주름


1 목 근육 풀어주기
목에 쌓인 노폐물을 배출해야 얼굴이 전체적으로 슬림해진다. 엄지를 제외한 네 개의 손가락을 목의 3분의 1 지점에 깊이 넣어 손끝에 딱딱하게 걸리는 근육을 풀어준다. 30초간 하고 반대쪽도 실시한다.

2 콧방울 옆 근육 자극하기
팔자 주름의 시작점을 풀어주는 동작. 손가락장갑을 낀 엄지를 입안 콧방울 바로 옆의 팔자 주름이 시작되는 위치까지 집어넣는다. 입술이 말려 올라가지 않도록 주의하며 검지로 입술을 살짝 잡아당긴다. 30초 이상 1분 이하로 실시한다.

노안 만드는 목주름


1 목 근육 풀어주기
엄지와 검지로 목 옆의 근육을 바깥으로 꺾어 5초간 이 자세를 유지한다. 같은 방법으로 목 주변을 골고루 자극한다. 유착된 목의 근육과 근막을 풀어 목주름을 완화시킨다.

2 앞쪽 목 근육 스트레칭하기
전반적인 목주름이 완화되는 효과가 있다. 양손을 가볍게 겹쳐 가슴 위에 대고 근육이 따로 올라가지 않게 한 상태에서 고개를 10초 정도 뒤로 젖힌다.

3 귀 아래 근육 자극하기
긴장된 목 근육을 풀어주는 동작. 귀 뒤에서 목으로 이어지는 지점에 두껍게 잡히는 근육을 엄지와 검지로 깊이 잡아 30초간 유지한다. 반대쪽도 실시한다.

4 목뼈 옆면 풀어주기
시선은 정면에 두고 주먹을 가볍게 쥐어 목뼈 옆면에 댄 뒤 목뼈의 측면 돌기 사이사이를 풀어준다. 10초간 3회 반복한다. 내려간 사각턱을 끌어올려 부드러운 V라인 턱으로 만들어준다.

5 등과 목 스트레칭하기
똑바로 서서 한 손 엄지로 반대편 손바닥을 가볍게 쥐고 뒷짐을 진다. 손이 엉덩이에 닿지 않게 주의하며 고개와 양팔을 아래로 쭉 당긴다. 15초간 이 자세를 유지한다. 늘어진 턱선이 올라가고 볼이 탱탱해진다.

나쁜 인상 만드는 이마 주름


1 숟가락으로 귀 뒤 자극하기
숟가락을 가로 방향으로 쥐고 귀 뒷부분의 평평한 뼈를 숟가락 옆면을 이용해 전체적으로 10초간 문지른다. 반대쪽도 실시한다.

2 양손으로 머리뼈 자극하기
손에 힘을 빼고 손바닥 밑면을 머리 위에 얹은 뒤 헤어라인 시작 지점부터 정수리까지 3회에 걸쳐 이동하며 두피가 아닌 뼈를 누른다는 느낌으로 10초간 민다.

3 검지로 이마 근육 풀기
양손의 검지를 이마에 대고 지그재그로 움직이며 이마 전체의 근육을 풀어준다. 30초간 실시한다.

4숟가락으로 헤어라인 자극하기
숟가락 옆면이 헤어라인과 직각이 되도록 잡는다. 헤어라인을 따라 좌우로 흔들듯 숟가락 옆면으로 풀어준다. 귀 윗부분 끝에서 시작해 반대편 귀까지 이동한다. 30초간 실시한다.

5 주먹으로 이마 눌러주기
책상에 팔꿈치를 대고 가볍게 주먹을 쥐어 이마에 댄다. 고개를 숙여 머리 무게를 주먹에 싣고 15초 정도 자세를 유지한다.

6 이마 전체 근육 풀어주기
엄지뼈 부분을 이마에 대고 좌우로 비비듯 움직이며 이마 전체 근육을 풀어준다. 30~60초간 실시한다.

7 머리 옆부분 풀어주기
수근뼈 부위를 세로 방향으로 움직이며 머리 옆부분을 전체적으로 풀어준다. 머리 양 측면을 다 풀어주는 것이 포인트. 30초간 실시한다.
AND MORE!
하루 5분이면 10년 어려지는 기적의 동안 마사지
스타들의 페이스 메이커 배은정 원장이 주름 없애고 팽팽한 얼굴 만드는 마사지 방법을 제안한다. 과정이 상세하게 사진으로 설명되어 있어 따라 하기 쉽다. 로그인.

기획 · 강현숙 기자
사진제공&참고도서 · 하루 5분이면 10년 어려지는 기적의 동안 마사지(로그인) | 디자인 · 이지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