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유일 O&M 플랫폼 주식회사 이도, 주거 브랜드 리브앳디(LIV@D) 론칭

  • 동아닷컴
  • 입력 2019년 3월 14일 11시 22분


코멘트
리브앳디 매송(LIV@D MAESONG) 외경 및 내부
리브앳디 매송(LIV@D MAESONG) 외경 및 내부
국내 유일의 통합 운영 관리 전문 회사인 O&M(Operating & Management) 플랫폼 기업 주식회사 이도(YIDO, 대표이사 최정훈)가 주거 및 생활 편의 시설 운영 관리 사업에 본격 나섰다.

주식회사 이도는 주거 및 생활 편의 시설 통합 운영 관리 브랜드 ‘리브앳디(LIV@D)’를 론칭하고 경기도 화성에서 첫 기업기숙사인 ‘리브앳디 매송(LIV@D MAESONG)’ 운영을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리브앳디(LIV@D)’의 ‘D’는 주거 문화의 최종 완성 또는 종착지인 ‘Destination’과 차별성을 나타내는 ‘Differentiation’을 뜻하며 다양하고 세련된 주거 서비스를 통해 고객에게 더 나은 삶의 질을 제공하겠다는 경영 철학이 담겨있다.

실제 리브앳디 매송은 단순한 ‘주거’ 공간으로서 역할에 그쳤던 기존 기업기숙사와 달리 안전성, 공동생활, 편리함 등 3가지를 핵심으로 하는 콘셉트로 운영된다.

연면적은 5501m²(1529평)으로 총 120실(2인1실) 규모를 갖췄으며 30여 대의 주차 규모와 편의점 등 근린 생활시설을 갖췄다.

특히 전체 객실 중 4분의 1은 여성 전용 객실로 구성했으며 운영을 담당하는 직원이 상시 상주해 거주자들의 불편함을 해소할 방침이다.

또한 휴식을 즐길 수 있는 라운지와 업무를 할 수 있는 오피스존, 별도의 피트니스존도 제공하며 각 객실마다 TV와 인터넷, 취사기구, 욕실 등 기본 시설을 갖췄다. 진공청소기와 다리미, 전동 드릴 및 스패너 등 일부 생활 용품 등은 무료로 대여해 준다.

이밖에 무인 택배함과 셔틀버스 운행 등 각종 편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천천IC에서 약 5분 거리인 편리한 접근성도 장점이다.

최정훈 주식회사 이도 대표이사는 “당사는 인류의 삶을 질을 높이겠다는 비전을 갖고 주거 및 생활 편의 시설 운영 관리 사업에 진출했다”며 “기존 고등학교, 대학교 및 기업기숙사를 넘어 향후 청년 임대주택 운영 관리 사업에도 진출할 것이다”고 밝혔다.

이어 “학창시절과 취업준비, 결혼 등 라이프 사이클 전반을 아우르는 다양하고 시대의 니즈를 반영한 세련되고 차별화 된 주거 문화 서비스를 향후 끊임없이 선보일 것이다“고 강조했다.

리브앳디(LIV@D) 로고
리브앳디(LIV@D) 로고
한편 ㈜이도(YIDO)는 친환경 분야는 물론 인프라(고속도로·교량·터널·철도), 부동산(오피스빌딩·상업시설), 기숙사(고등학교·대학교·기업형), 컨세션(휴게소·골프장) 등 다양한 분야의 자산을 효율적으로 운영하는 국내 유일의 O&M 플랫폼 기업이다.

특히 지난해 국내 1위의 유치원 및 고등학교, 대학교 전문 운영 회사인 굿모닝COM을 인수했다. 굿모닝COM은 현재 명지대학교와 배재고, 동탄국제고 등 총 31개 학교 기숙사를 위탁 운영하고 있다.

동아닷컴 김동석 기자 kimgiza@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오늘의 추천영상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