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donga.com

[Enjoy Life]출사의 계절… 풀프레임 DSLR로 세상을 담아볼까
더보기

[Enjoy Life]출사의 계절… 풀프레임 DSLR로 세상을 담아볼까

김민식 기자 입력 2017-11-23 03:00수정 2017-11-23 03:00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레저 핫 아이템 캐논
캐논 출사 프로그램 참여자들이 일출을 촬영하고 있다. 출사 초보자라면 카메라 브랜드나 동호회에서 모집하는 출사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도 좋다. 캐논 제공

초겨울로 넘어가는 이맘때는 사진 애호가들이 손꼽아 기다리는 출사 시기다. 비록 가을의 끝자락으로 알록달록한 색감은 부족하지만, 날씨의 변수가 적고 1년 중 하늘이 가장 맑아 오히려 일출이나 일몰 촬영에는 최적이다.

겨울의 문턱을 담아 낼 출사 여행의 파트너로 어떤 카메라를 선택하는 것이 좋을까. 압도적인 해상력으로 눈앞에 펼쳐진 비경을 고스란히 사진에 표현해 낼 수 있는 풀프레임 DSLR는 단연 선호하는 기종이다. 광각부터 망원까지 폭넓은 화각의 렌즈를 교체하며 촬영할 수 있어 사진 표현의 범위가 한층 넓은 것이 특징이다. 산꼭대기에서 내려다보이는 광활한 자연이나 하늘을 가로지르는 역동적인 새의 날갯짓도 생생하게 담아낸다.

풀프레임 DSLR이지만 가볍고 자유롭게 캐논 EOS 6D Mark II


무게를 덜고 보다 자유로운 출사를 즐기고 싶다면 약 685g의 세계 최경량 풀프레임 DSLR 카메라 ‘EOS 6D Mark II’를 추천한다. EOS 6D Mark II는 2013∼2016년 4년 연속 국내 풀프레임 카메라 시장 판매 1위를 차지한 ‘EOS 6D’의 최신작이다. 캐논 풀프레임 카메라 최초로 회전형 터치 LCD를 채택해 낮게 위치한 사물을 촬영할 시에도 LCD를 돌려 원하는 앵글을 만들어 낼 수 있어 촬영의 재미를 더해 준다.

사진·영상 작가들의 추천 카메라 캐논 EOS 5D Mark IV


캐논의 ‘EOS 5D Mark IV’는 프로 사진·영상 작가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모델로 사진 애호가들 사이에서도 이미 뛰어난 성능으로 정평이 난 모델이다. 국내 풀프레임 렌즈교환식(DSLR 및 미러리스) 카메라 시장에서 캐논이 약 54%의 압도적인 점유율로 시장을 견인하고 있는 데에 가장 큰 역할을 차지하고 있다. 뛰어난 이미징 기술, 빠른 AF, 4K 동영상 촬영 지원 등 카메라 전 기능에서 고른 밸런스를 갖춘 EOS 5D Mark IV는 유럽 최고 권위의 ‘TIPA 어워드 2017’ 및 ‘EISA 어워드 2017∼2018’ 등 각종 어워드에서도 최우수 제품상을 수상하며 뛰어난 기술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출사 경험 없어도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주요기사

혼자 떠나는 출사가 자신이 없거나 출사의 경험이 없는 사람이라면 카메라 브랜드나 사진 동호회에서 운영하는 출사 프로그램을 이용해 보는 것도 좋다. 렌즈 대여는 물론이고 촬영 팁까지 얻을 수 있어 사진 실력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할 계기가 되기도 한다. 캐논은 올겨울 승마 발레 음식 등 다양한 피사체를 멋진 풍경과 함께 촬영해 보는 ‘테마 출사’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평소 접하기 힘든 피사체들을 촬영할 수 있는 데다 현장에서 촬영 노하우까지 익힐 수 있어 인기가 높다.

캐논의 올해 마지막 출사 여행은 다음 달 9일 진행되며, 이달 29일까지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공식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응모하면 된다.

풀프레임 5D Mark IV, 6D Mark II 사용자 대상으로 진행되며 20명 내외의 소규모로 운영돼 전문 강사진으로부터 섬세한 코칭을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캐논 ‘EOS 5DMark Ⅳ’
풍성한 혜택으로 만나보는 다양한 이벤트

평소 풀프레임 DSLR 카메라 구매를 고려 중이었다면 연말을 맞아 다양하게 진행되고 있는 프로모션을 이용하면 알뜰하게 장만 가능하다. 풀프레임 DSLR 구매 시 사은품, 캐시백 등 알찬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가 다음 달까지 진행된다.

‘EOS 6D Mark II’ 구매 시에는 최고 17만 9000원 상당의 사은품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다음 달 31일까지 EOS 6D Mark II를 구매하고 내년 1월 5일까지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공식 홈페이지에서 정품등록 및 이벤트 응모를 완료하면 ‘고사양 128GB SDXC 메모리카드 및 배터리’, ‘EF 40mm f/2.8 STM 렌즈’, ‘이스토어 쿠폰 15만 원’ 가운데 1가지를 사은품으로 받을 수 있다.

‘EOS 5D Mark IV’를 비롯한 프리미엄 렌즈 구매 고객에게는 최고 50만 원의 캐시백 혜택을 제공하는 ‘캐논 캐시백 프로젝트’ 프로모션이 진행 중이다. 26일까지 행사 제품을 구매하고 다음 달 1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정품 등록 및 이벤트 응모를 완료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공식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 참조.
김민식 기자 mskim@donga.com
#eos 5d mark iv#캐논 카메라#eos 5d mark iv#eos 6d mark ii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