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고 돌아 온 1980년대 그 감성! “촌스럽다는 편견을 버려라”

  • 동아일보
  • 입력 2019년 5월 23일 03시 00분


코멘트

형형색색 시선을 잡아 끄는 컬러
청청 패션, 빅 로고 등 레트로에 새로움 더한 ‘뉴트로’
2030 세대에 큰 인기

요즘 대세는 홍익대가 아닌 을지로다. 최근 서울 을지로 거리는 이전에 주로 볼 수 있었던 노포(老鋪·오래된 점포)를 찾는 성세대들, 일명 ‘아재’들이 아닌 젊은 친구들로 북적이고 있다. 패션, 음악과 더불어 다양한 업계 전반적으로 복고풍의 레트로 감성이 다시 각광받기 시작하면서 레트로한 느낌을 새롭게 해석한 뉴트로(New+Retro·새로운 복고)가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

뉴트로의 영향으로 어렸을 때부터 테이프와 CD 등 전자기기를 접했던 2030 세대들이 레코드판으로 음악을 듣는 것에 빠지면서 서울 홍익대, 강남 등에 LP바가 생겨나는 것은 물론이고 유통업계에서는 단종 됐던 제품들까지 뉴트로 트렌드에 힘입어 속속 부활하고 있다.

전문가들은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 피로감을 느낀 중장년층에게 추억과 향수를 불러일으키고, 젊은 세대에게는 재미있고 신선한 문화로 느껴지는 뉴트로의 인기가 한동안 지속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올여름 필수템, 언제 어디서나 시원함과 스타일리시함 유지에 초점

무더운 날씨에 시원하게 입을 수 있는 점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스타일에 신경 써야 한다. 아웃도어와 패션업계, 스포츠업계까지 ‘쿨링’ 효과를 전달할 수 있는 기능성이 추가된 제품들을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는 불쾌지수가 높아지는 여름의 계절적인 요인을 폴로티셔츠에 반영해 기능성으로 새롭게 풀어낸 썸머폴로 ‘프레도 폴로티셔츠’를 출시했다.

시원하고 스타일리시한 여름을 위해 꼭 필요한 냉감 폴로티셔츠라는 점을 알리기 위해 ‘썸머폴로’라는 애칭이 있는 프레도 폴로티셔츠는 여름을 시원하게 보내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시켜 줄 것으로 보인다. 또 기존 시장에 나와 있는 면 소재 폴로티셔츠의 단점을 기능적 소재로 보완해 여름에 제격인 ‘썸머폴로’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선보였다는 것에 의미가 있다.

썸머폴로 프레도의 가장 큰 특징은 시원함으로 무장한 냉감 기술력과 트렌디한 스타일링을 가능하게 하는 디자인이라 볼 수 있다. 프레도는 반영구적인 기능성을 제공하는 트라이자 칠(Trizar Chill) 원사를 사용해 착용 시 햇빛을 반사해 시원하고 쾌적한 착용감을 주는 것은 물론이고 원사와 땀이 결합 시 즉각적인 흡한속건으로 쿨링 효과를 나타내는 것이 특징이다.

냉감 기술력과 함께 눈길을 끄는 것은 부드러운 감성의 멜란지 컬러와 쾌활하고 산뜻한 느낌의 솔리드 컬러까지 다양한 컬러로 출시돼 스타일링이 용이하단 점이다. 또 칼라 앞쪽에 플렉스 키퍼를 적용해 항상 단정하고 맵시 있는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게 했으며, 밑단에는 트임을 적용해 디자인 포인트도 살리고 착용감을 더욱 업그레이드했다.

썸머폴로 프레도는 경량의 소재를 사용해 가볍게 착용할 수 있으며 우수한 흡한속건 기능으로 빠른 건조율을 자랑한다. 땀이 많이 나는 겨드랑이 안쪽에는 항균·항취 기능이 있는 데오드런트 테이프를 적용해 소비자들이 여름철 겪는 사소한 불편함들도 세심하게 배려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썸머폴로 ‘프레도’는 스톰 그린, 화이트, 라이트 코랄, 라임 등 남성용 10가지 컬러와 라이트 옐로, 멜란지 코럴, 레드 잉크, 라이트 라벤더 등 여성용 10가지 컬러로 출시된다. 가격은 6만9000원.

네파 상품본부 이희주 전무는 “네파 프레도는 뜨거운 여름에 입는 냉감 폴로티셔츠라는 특징을 살려 썸머폴로라는 콘셉트로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이라며 “네파의 주력 제품들은 전지현 패딩, 전지현 방풍재킷 등으로 불리며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은 만큼 썸머폴로 프레도 역시 ‘전지현 폴로’로 회자되며 더운 날씨 속에서도 시원한 착용감과 스타일리시함을 유지하고 싶은 소비자에게 좋은 반응을 얻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네파는 12일 서울 서초구 잠원동에 위치한 롤러시티에서 냉감 기능을 적용한 신개념 폴로티셔츠 ‘프레도’ 출시를 기념해 소비자들과 함께하는 특별한 이벤트 ‘썸머 폴로 링크’를 진행했다.

이번 이벤트는 1980년대 후반부터 1990년대 초반까지 패션은 물론 문화 트렌드를 주도했던 ‘로라장’을 콘셉트로 추첨을 통해 뽑힌 600여 명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롤러스케이트를 직접 타며 새롭게 출시된 네파의 냉감 폴로티셔츠 프레도에 맞는 스타일링과 메이크업을 받았다. DJ DOC 및 힙합 아티스트 베이식은 8090 시대에 유행했던 곡들을 재해석한 공연을 펼치는 등 특별한 무대를 꾸몄다.

조선희 기자 hee3110@donga.com
#enjoy&leisure#레저#네파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