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donga.com

모빌코리아윤활유, 건설 중장비용 고급 유압유 출시
더보기

모빌코리아윤활유, 건설 중장비용 고급 유압유 출시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입력 2019-05-15 21:25수정 2019-05-17 12:11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엑손모빌의 국내 자회사 모빌코리아윤활유(모빌코리아)는 점도 지수와 장비 보호 기능을 개선한 건설 중장비용 유압작동유 ‘모빌 유니비스 N 46(Mobil Univis N 46)’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간다고 15일 밝혔다.

모빌코리아에 따르면 이 제품은 유압작동유 핵심인 온도와 점도 특성, 마모방지성, 열안정성, 산화안정성 등을 기존 제품에 비해 대폭 향상시킨 프리미엄 라인에 해당된다. 동급 제품 대비 높은 점도 지수를 구현해 우수한 저온 유동성을 발휘한다는 설명이다. 점도 지수는 152, 유동점은 -48ºC다. 점도 지수가 높으면 고온과 저온, 고압 및 다습 등 다양한 작업 환경에서 중장비를 보다 안정적으로 운용할 수 있다.

모빌 유니비스 N 46은 유압 장비 마모와 부식을 최소화해 장비 가동 시간을 늘리고 유지 보수 비용 감소에 도움을 준다고 모빌코리아 측은 전했다. 또한 산화안정성과 열안정성이 향상됐기 때문에 슬러지와 침전물 형성을 줄여주고 장비 수명 연장에도 기여한다.

모빌코리아 관계자는 “신제품은 어떠한 작업 환경 속에서도 건설 중장비 운용 효율과 내구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개발된 프리미엄 유압작동유”라며 “높은 점도 지수로 유압 시스템에 최적화된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mbkim@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