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donga.com

올바른 치과 진료를 위한 ‘굿스케일링 캠페인’
더보기

올바른 치과 진료를 위한 ‘굿스케일링 캠페인’

홍은심기자 입력 2018-08-13 15:50수정 2018-08-13 15:52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국내 헬스케어 스타트업 ‘굿스케일링’이 환자들의 올바른 치과 진료를 위한 ‘굿스케일링 사업’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치아 스케일링에 건강보험이 적용 된지 5년이 지났다. 스케일링을 위해 병원을 찾는 환자도 많아졌다. 문제는 일부 병원에서의 불법 스케일링이다. 스케일링 시술은 의료기사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치과위생사가 시행해야 한다. 간호조무사가 스케일링을 하면 불법이다. 하지만 일부 치과에서 인력 등의 문제로 간호조무사가 치과위생사의 업무를 대신하는 일이 종종 벌어지고 있다. 환자는 스케일링을 하는 사람이 간호조무사인지 치과위생사인지 알기가 쉽지 않다.

박찬혁 치과의사는 “스케일링은 치과위생사가 시행하도록 법적 허용된 의료시술”이라며 “자칫 의료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병원의 주의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굿스케일링은 등록된 병원들을 회원제로 관리할 예정이다. 바른 진료를 위한 서약서를 받고 치위생사 고용 등 의료법을 준수하는지 꾸준히 관리한다. 환자는 온라인에서 굿스케일링에 등록된 치과들을 확인할 수 있다. 그 밖에 각종 치과치료비용과 치아건강상식도 제공할 예정이다. 오창현 굿스케일링 대표는 “환자의 입장에서 환자가 필요로 하는 다양한 정보들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홍은심기자 hongeunsim@donga.com


주요기사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

부동산 HOT ISSUE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