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donga.com

유튜브 “동영상 보기 가장 좋은 스마트폰은 갤럭시노트9” 선정
더보기

유튜브 “동영상 보기 가장 좋은 스마트폰은 갤럭시노트9” 선정

뉴스1입력 2018-08-12 17:30수정 2018-08-12 17:32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넓은 화면·고화질·스테레오 스피커 기능 극찬 구글 자회사인 유튜브는 동영상을 시청하기 가장 좋은 스마트폰으로 삼성전자의 ‘갤럭시노트9’을 선정했다.

12일 유튜브 디바이스 보고서에 따르면 갤럭시노트9은 동영상을 시청할 때 화질과 음질이 특히 우수했다. 인터넷에서 동영상을 실시간으로 재생하는 스트리밍 기술도 잘 구현한다. 최신 갤럭시 모델 5종도 이 목록에 포함됐다.

구글은 이 보고서에서 360도 영상, 프레임 비율, 4K 디코딩, 다음세대 코덱 지원 등 성능을 갖춘 기기들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실제 갤럭시노트9은 6.4인치 QHD 슈퍼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장착해 넓은 화면과 높은 화질을 제공한다.

여기에 하만의 프리미엄 오디오 브랜드 AKG 기술을 적용한 스테레오 스피커, 3D 입체 서라운드 음향효과로 잡음을 없앤 돌비 애트모스 기술이 동영상 품질을 끌어올렸다.

블루투스 기능을 탑재한 S펜으로 갤럭시노트9을 PC 모니터, TV와 연결하면 유튜브 영상을 더 편리하게 감상할 수 있다. S펜 가운데 버튼을 한번 누르면 동영상이 정지되고 다시 누르면 재생한다.

두번 연속해서 S펜을 누르면 다음 영상으로 넘어간다. 갤럭시노트9과 10미터 이상 떨어지지 않으면 이 모든 기능을 S펜으로 구현한다.

유튜브의 시그니처 기기 목록에는 갤럭시 시리즈뿐 아니라 LG전자 G7씽큐와 V30, 소니 엑스피리아 모델 3종, 구글 픽셀폰 2종 등 총 19개 스마트폰이 포함됐다.

주요기사

아이폰은 이 목록에 포함되지 않았다. 아이폰은 구글의 VP9 비디오 코덱을 지원하지 않아 사파리 브라우저에서 유튜브 4K 영상을 볼 수 없다.


(서울=뉴스1)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

부동산 HOT ISSUE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