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donga.com

문화N티켓 홍보지원 공모 선정작, 들숨 무용단 ‘만남’ 오는 25~28일 공연
더보기

문화N티켓 홍보지원 공모 선정작, 들숨 무용단 ‘만남’ 오는 25~28일 공연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입력 2018-10-22 10:00수정 2018-10-22 10:00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사단법인 ‘들숨’의 기획공연 ‘만남’

사단법인 ‘들숨’의 기획공연 ‘만남’이 오는 25일부터 28일까지(평일 오후8시, 주말 오후6시) 나흘간 예술의 전당 자유소극장 무대에 오른다.

이번 공연은 어렵고, 접하기 힘든 한국 무용을 좀 더 쉽고 편하게 느낄 수 있도록 유명 클래식 선율에 춘앵무, 태평무, 살풀이, 승무 등 우리 전통 춤을 입혔다. 한국 전통무용과 창작무용들의 장점과 동서양 예술의 만남을 친근하게 느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들숨무용단 비상임 장현수 안무가를 중심으로 국립무용단의 인턴무용수에서 수석무용수까지 이루어진 출연진 구성은 현 국립무용단 무용수들의 세대별 춤사위를 볼 수 있는 무대이다.

‘상상력’, ‘목멱산59’, ‘생수’ 등 한국 춤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 한국무용에 거리감을 느끼던 관객들도 부담 없이 한국무용을 접할 수 있는 공연을 만들어온 ‘들숨 ’ 임현택 대표와 장현수 비상임안무가는 “이번 공연을 통해 한국 전통의 예술성을 알리고 국제사회로 나가는 발판을 단단히 다지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편, 사단법인 ‘들숨’은 ‘2018 문화N티켓 이용 중소단체 공연 홍보지원 공모 사업’에 선정됐으며, ‘공연 체험단, 문화나눔 티켓’ 등의 이벤트를 진행해 문화소외계층을 대상으로 공연티켓을 무료로 배포하는 사업도 진행 중이다. 이 사업은 예술인이 아닌 일반 대중에게 무료 티켓을 제공하며, 공연 체험단은 들숨 무용단으로 전화나 메일을 통해 참여 신청이 가능하며 특정 자격 없이 일반인 모두 참여가 가능한 이벤트이다. 이번 ‘들숨’ 공연은 문화N티켓에서 수수료 없이 티켓 예매가 가능하다.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


관련기사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