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여름 밤의 낭만’ 전국 포장마차 거리

  • 동아일보
  • 입력 2018년 7월 26일 03시 00분


코멘트
얄팍한 주머니 사정 생각하지 않고 마음껏 취할 수 있는 포장마차. 아날로그 정서를 자극하며 청년층에게는 신선함을, 중장년층에게는 추억을 선사한다. 은은한 조명과 사람들의 웃음소리가 가득한 포장마차 거리를 걷다 보면 애주가는 물론 술 한잔 못하는 사람도 분위기에 흠뻑 취하게 된다. 한여름 밤에 즐기기 좋은 포장마차 명소를 소개한다.

서울의 밤 밝히는 포장마차

동남아 야시장에 온 듯한 이국적인 분위기의 을지로 노가리골목. @africamoon100
동남아 야시장에 온 듯한 이국적인 분위기의 을지로 노가리골목. @africamoon100
▶ 을지로 노가리골목
힙스터들의 성지로 떠오른 을지로3가에도 길맥을 즐길 수 있는 곳이 있다.‘을지로 노가리골목’이 그 곳으로, 저녁이 되면 수백 개의 간이 테이블이 골목을 점령해 동남아 야시장에 온 듯한 분위기를 선사한다. 노가리 한 마리 1천원, 생맥주 500cc 3천5백원 등 저렴한 가격이 매력 포인트다.
ADD 서울시 중구 을지로3가역 4번 출구 근처

▶ 창동역 주변
창동역 1번 출구로 나와 조금 걸으면 농구장이 보이는데, 이 농구장을 중심으로 여러 개의 포장마차들이 줄을 맞춰 있다. 삼치구이, 석화, 곱창부터 말고기까지 포장마차별로 특색 있는 메뉴를 선보이므로 가기 전 검색은 필수다.
ADD 서울시 도봉구 창동역 1번 출구

▶ 종로3가역 일대
서울의 대표 포차거리로 꼽히는 종로3가의 포차거리는 두 곳으로 나뉜다. 종로3가역 5번 출구 낙원악기상가 쪽과 13번 출구 귀금속거리 골목인데, 북적북적한 분위기를 원한다면 낙원악기상가 쪽을, 한적하게 술을 즐기고 싶다면 귀금속거리 쪽을 추천한다. 얼마 전 ‘하트시그널’에 나와 최근 핫플레이스로 떠올랐다.
ADD 서울시 종로구 종로3가역 5번 출구, 13번 출구 근처

▶ 강변역 구의공원 앞
강변 포장마차에서는 떡볶이, 라면 등 분식부터 오돌뼈, 홍합탕 등 다양한 안주를 벗 삼아 술 한 잔 할 수 있다. 특히 떡볶이와 소주의 조합은 이곳에서만 맛볼 수 있는 인기 메뉴! 포장마차에 1번, 2번 번호가 표시돼 있어 일행을 만나거나 재방문할 때 찾기 편하다.
ADD 서울시 광진구 강변역 1번 출구 맞은편 구의공원 앞

포장마차의 도시, 부산

▶ 부산 서면
술을 좋아하는 이라면 부산 여행 시 꼭 들러야 하는 필수 코스다. 서울의 강변 포장마차와 마찬가지로 떡볶이, 순대 등의 간단한 분식류부터 꼬막, 조개구이 등 해산물까지 다양한 안주를 맛볼 수 있다. 다양한 안주와 더불어 대선, C1 등 부산 지역 술을 즐겨볼 것을 추천한다.
ADD 부산시 부산진구 가야대로 772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후문 근처

부산국제영화제 뒤풀이 장소로 유명한 부산 해운대 포차거리. @lumiere_na
부산국제영화제 뒤풀이 장소로 유명한 부산 해운대 포차거리. @lumiere_na
▶ 부산 해운대
해운대 포차거리는 ‘부산국제영화제’가 끝난 후 스타들의 뒤풀이 장소로 유명하다. 정식 명칭은 ‘바다마을’로 오륙도, 오빠도 등 다양한 포장마차들이 줄지어 있다. 이곳이 유명한 또 하나의 이유는 특별한 메뉴 덕분. 포장마차에서는 상상도 할 수 없었던 랍스터 요리를 코스로 맛볼 수 있는 것.
ADD 부산시 해운대구 해운대해변로 236

최고의 포차 여행지

▶ 포항 호미곶
대부분의 포장마차들이 테이블 5개 미만일 정도로 작고 아담하다. 노을이 지는 바다 전경을 바라보며 싱싱한 해산물을 맛보면 진정한 행복을 느낄 수 있다.
ADD 경북 포항시 남구 호미곶면 대보리 새천년기념관 근처

▶ 여수 낭만포차거리
‘여수 밤바다’를 바라보며 길맥을 즐길 수 있는 여수 낭만포차거리. 은갈치회, 해물삼합 등 여수의 싱싱한 해산물 안주에는 지역 소주인 잎새주가 제격! 포장마차 근처에 버스킹 존도 있어 감미로운 노래까지 감상할 수 있다.
ADD 전남 여수시 이순신광장로 여수해양공원 안

김자혜 womandonga@donga.com
#2018 trend watch#트렌드#한여름밤 포장마차거리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