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donga.com

방탄소년단, ‘우익 논란’ 日 작사가와 협업 취소 “불편드려 죄송”
더보기

방탄소년단, ‘우익 논란’ 日 작사가와 협업 취소 “불편드려 죄송”

뉴스1입력 2018-09-16 22:45수정 2018-09-16 22:47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방탄소년단 © News1

그룹 방탄소년단이 일본 아이돌 AKB48의 총괄 프로듀서이자 작사가로도 활동 중인 야키모토 야스시와 협업을 취소했다.

빅히트엔터테인먼트(이하 빅히트)는 16일 오후 방탄소년단 팬카페에 ‘일본 싱글 앨범 수록곡 변경 안내’라는 제목의 글을 올리고 협업 취소 소식을 공지했다.

해당 글에서 빅히트 측은 “일본 싱글 앨범 관련하여 안내 드립니다. 11월 발매 예정인 일본 싱글 앨범의 수록곡이 제작상의 이유로 아래와 같이 변경됩니다.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라고 밝혔다.

지난 13일 빅히트는 오는 11월 발매 예정인 방탄소년단의 새 일본 싱글 앨범에 야키모토 야스시가 작사한 타이틀곡 ‘Bird’를 수록하겠다고 발표했다.

그러나 방탄소년단의 국내 팬들은 우익, 여혐 논란을 일으킨 야키모토 야스시와의 협업을 강력하게 반대했다. 그룹의 이미지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칠 수 있다는 것. 팬들은 불매 운동까지 벌이며 협업 취소를 요구했다.

문제의 심각성을 깨달은 빅히트 측은 방탄소년단과 야키모토 야스시가 협업한다고 밝힌 지 3일 만에 이를 철회하면서 사태가 일단락됐다. 타이틀곡 ‘Bird’가 빠진 자리는 ‘IDOL’ 리믹스 버전이 채운다.

다음은 빅히트엔터테인먼트가 방탄소년단 팬카페에 올린 글 전문이다

주요기사

안녕하세요. 빅히트엔터테인먼트입니다.

일본 싱글 앨범 관련하여 안내 드립니다.

11월 발매 예정인 일본 싱글 앨범의 수록곡이 제작상의 이유로 아래와 같이 변경됩니다.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변경 전)
1. Bird 2. FAKE LOVE - Japanese ver. 3. Airplane pt. 2 - Japanese ver.

(변경 후)
1. FAKE LOVE - Japanese ver. 2. Airplane pt. 2 - Japanese ver. 3. IDOL (Remix) 4. FAKE LOVE - Japanese ver. (Remix)

(서울=뉴스1)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

부동산 HOT ISSUE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