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donga.com

[골든걸]강렬한 햇빛과 무더위에도 더 아름다워지는 비결
더보기

[골든걸]강렬한 햇빛과 무더위에도 더 아름다워지는 비결

계수미 기자 입력 2018-07-13 03:00수정 2018-07-13 03:00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2018 동아일보 골든걸 에디터스 픽! 여름 뷰티 아이템 30
여름 시즌에는 피부가 강한 햇빛과 열기, 냉방기 바람 등 여러 가지 환경적인 자극에 시달린다. 피부가 붉게 달아오르는가 하면, 모공이 커지고 트러블이 생기기 일쑤. 땀과 자외선으로 인해 피부가 건조해지고 잡티도 늘어나기 쉽다. 이렇게 신경 쓰이는 얼굴 피부뿐 아니라 과도한 피지로 산뜻함을 유지하기 힘든 메이크업, 더위에 지친 바디와 헤어케어까지 여름 뷰티는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

동아일보 골든걸은 자체 SNS(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를 통해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케어, 헤어케어, 뷰티 디바이스 등 5가지 부문으로 나눠 여름 뷰티 아이템 중 가장 만족도 높은 브랜드와 제품을 묻는 조사를 진행했다. 설문조사는 지난 6월 28일부터 7월 8일까지 11일간 진행됐으며, 총 1,561명이 응답했다.(부문별 중복응답 포함).

이번 조사에서 응답자들은 여름 시즌 필수 아이템들에 집중적인 관심도를 나타냈다. 스킨케어 중에서는 선케어 제품에 대한 응답이 압도적으로 많았으며, 여러 가지 기초 제품을 사용하기 번거로운 여름철 특성을 반영해서인지 에센스와 토너에 대한 집중도가 높았다. 메이크업 아이템은 쿠션이나 팩트 등 간편한 피부표현 제품, 립 제품 응답이 많았다. 특히 바디 제품에 대한 응답률이 높았는데, 산뜻한 제형의 바디 크림과 로션에 대해 큰 만족도를 나타냈다.

설문 조사를 통해 높은 만족도를 보인 뷰티 아이템을 중심으로 올여름 추천할 만한 뷰티 제품들을 골랐다. 또한 최신 뷰티 정보에 밝은 뷰티 전문 에디터들의 추천과 검증을 거친 제품들을 골든걸 편집진이 최종적으로 선정해 ‘2018 동아일보 골든걸 에디터스 픽! 여름 뷰티 아이템 30’을 발표한다.


글/계수미 기자 soomee@donga.com,
이지은, 박미현, 김선아, 박해나(뷰티 칼럼니스트)
동아일보 골든걸 goldengirl@donga.com
주요기사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

부동산 HOT ISSUE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