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감 티셔츠’ 하나면 올여름 문제없어

  • 동아일보
  • 입력 2018년 5월 24일 03시 00분


코멘트

마운티아

5월부터 이른 더위가 시작되면서 가벼운 옷차림으로 야외활동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낮 최고기온이 30도를 넘어서는 등 일찌감치 찾아온 초여름 날씨에 아웃도어 업계는 앞다퉈 냉감 소재 의류를 선보이며 본격적인 무더위에 대비하고 있다.

마운티아는 여름철 아웃도어 활동에 최적화된 냉감 기능성 소재 티셔츠를 다양한 디자인으로 선보여 눈길을 끈다. 이 뿐만 아니라 밋밋한 여름 코디에 가볍게 걸칠 수 있는 포인트 아이템인 경량 베스트를 비롯해 아웃도어 샌들 등 여름 레포츠족을 겨냥한 제품으로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마운티아 관계자는 “아웃도어 제품은 기능성을 기본으로 갖추고 있어 활동량이 많은 여름철에 제격”이라며 “올여름은 일찍 찾아온 더위로 체온을 낮춰주는 냉감 소재는 물론 통풍, 속건, 자외선 차단 등 한층 업그레이드된 여름 제품이 속속 출시되면서 다양해진 아웃도어 활동만큼 소비자들의 선택 폭도 넓어졌다”고 말했다.

‘아이스 기어’ 시리즈는 마운티아 고유의 냉감 기법으로 탄생한 냉감 기능성 제품군으로, 후가공이 아닌 원사 자체에 냉감 기능을 부여해 수백 번 세탁에도 냉감 기능이 사라지지 않고 시원함이 지속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입었을 때 피부와 맞닿는 부분의 체온을 낮춰줘 더운 여름철에도 쾌적함과 청량감을 제공한다.

마운티아 ‘야나티셔츠’ 여성용
마운티아 ‘야나티셔츠’ 여성용
대표 제품인 ‘야나티셔츠’는 촉감이 우수한 멜란지 싱글 스판 소재를 적용해 활동성을 높인 반팔 라운드 티셔츠다. 아이스 기어 냉감 소재와 파워드라이 기술로 땀을 빠르게 건조시켜 쾌적함을 높여주며 옆구리 부분의 2도 배색 프린트로 슬림해 보이는 효과를 준다. 색상은 남성용의 경우 레드, 그레이, 블루 세 가지, 여성용은 화사한 주황빛의 망고와 깔끔한 그레이 두 가지로 출시됐다.

뜨거운 햇볕에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줄 긴팔 티셔츠도 있다. ‘루이스티셔츠’는 고밀도 냉감 소재의 반집업 긴팔 티셔츠로 몸판과 소매의 톤온톤 배색으로 깔끔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더했다.

밋밋한 티셔츠 위에 가볍게 걸칠 포인트 아이템으로는 베스트만한 게 없다. ‘베가베스트’는 경량 소재의 변형 멜란지 배색을 적용한 베스트로 가슴 부분과 등판에 메시 소재를 사용해 티셔츠 위에 겹쳐 입어도 쾌적함을 제공할 수 있도록 통풍 기능을 강화했다. 여성용 제품은 엉덩이를 살짝 덮는 기장에 은은한 톤온톤의 플라워 프린트를 적용해 여성스러움을 강조한 것이 특징. 색상은 남성용 그레이, 다크그린, 블루 세 가지, 여성용은 그린, 레몬 두 가지로 출시됐다.

더운 여름철 발끝까지 시원함을 더해줄 아웃도어 샌들로는 ‘모카’를 추천한다. 계곡 트레킹을 비롯해 여름철 레저활동에 적합한 제품으로 부드러운 네오플랜 소재를 안감으로 사용해 신었을 때 착화감이 뛰어나다.

박정민 기자 atom6001@donga.com
#인조이라이프#생활#마운티아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