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donga.com

흙 묻은 감자 ‘스무 개’ 한꺼번에 씻는 초간편 비법… 설마 식기세척기에?
더보기

흙 묻은 감자 ‘스무 개’ 한꺼번에 씻는 초간편 비법… 설마 식기세척기에?

동아경제입력 2018-05-17 16:53수정 2018-05-18 16:25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자료사진 출처 | ⓒGettyImagesBank

한두 개의 감자라면 일일이 다 씻는 것이 충분히 가능하다. 하지만 20개 이상의 감자를 씻어야 한다면? 시간도 일손도 많이 든다. 흙 묻은 감자 씻느라 다른 음식 준비가 늦어질 수도 있다.

최근 미국 푸드 전문 매체 델리쉬(Delish)는 많은 양의 감자를 간편하게 씻을 수 있는 아이디어를 소개했다. 바로 식기세척기를 이용해 감자를 씻는 것.

처음 해 보는 사람들에게는 다소 놀라울 수 있다. 하지만 직접 해 본 경험자들에 의하면 감자를 하나씩 씻어야 하는 노고가 줄어들고, 시간이 단축되는 매우 효율적인 ‘꿀팁’이란다.

방법과 몇 가지 주의사항은 이렇다.

① 식기세척기에 감자를 알맞게 넣는다. 세척기의 작동 버튼을 ‘헹굼’ 전용에 맞춘다.
② 세제를 넣어서는 절대 안 된다. 세제가 없는지 확인하고, 차가운 물을 사용한다. 뜨거운 물을 사용할 경우 감자가 미약하게라도 쪄지거나 삶아지기 때문에 반드시 차가운 물을 사용한다.
③ 헹굼 전용으로 작동한 후, 건조 기능이 곧바로 작동하지 않도록 설정한다.
④ 식기 세척기로 헹군 후 감자를 꺼내 말린다. 작은 수건을 사용해 물기가 마르도록 닦아준다.

자료사진 출처 | ⓒGettyImagesBank

식기세척기로 감자를 헹군 후 꺼냈을 때, 완벽하게 깨끗이 세척되진 않는다. 그러나 손으로 감자를 씻는 것도 완벽하게 세척되지 않는 것은 마찬가지이며, 세척기로 이미 상당 부분 흙이 씻겨 나가 준비하는데 훨씬 수월하다. 경험자들은 감자가 세척되는 동안 다른 음식을 장만할 수 있는 점을 높게 평가한다.

식기세척기로 감자를 씻는 방법에 네티즌들은 “재미있고 효과적이다. 아마 당근도 가능하지 않을까요” “한번 해본 적이 있다. 엄청 많은 양의 감자를 요리할 때 정말로 효과적이었다” “손님들 초대해서 감자 요리할 때 해보겠다” 등등 대체로 기발하며 좋은 아이디어라는 반응이다. 다만 의미심장한 염려의 댓글도 보인다. “매우 재미있는 방법 같긴 한데, 자주 사용하면 감자에 묻어 있던 흙이 식기세척기의 모터를 손상되게 만들지는 않을까요?”

주요기사

신효정 동아닷컴 기자 hjshin@donga.com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

부동산 HOT ISSUE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