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

#woman #health

편백나무 아래 누워 삼림욕 하듯 즐기는 온열 의료기 ‘천궁’

EDITOR 두경아

2018. 12. 03

요즘같이 쌀쌀한 날씨엔 뜨끈한 아랫목이 그리워진다. 편백나무 등 친환경 소재로 제작, 편안하고 쾌적하게 온열을 즐길 수 있는 천궁을 W DONG-A 스페셜리스트들과 함께 체험해봤다.

지난 10월 16일 ‘천궁의료기’가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에 랭크돼 화제를 모았다. 이날 오전 방영된 SBS 아침드라마 ‘나도 엄마야’에서 주인공들이 돔 형태의 온열기 안에 편안하게 누워 피로를 푸는 모습이 방영되면서 누리꾼들의 관심을 끈 덕분이다. 이 제품이 바로 (주)천궁의료기에서 제조한 온열 의료기 ‘천궁’이다. 천궁은 돔 모양의 상단 구조물에 원적외선을 발생시키는 인콜로이(Incoloy) 방사체를 설치해 사용자가 위치한 곳에 열을 집중시켜 근육통을 완화하는 효능을 갖고 있으며, 피톤치드가 가장 많이 나온다고 알려진 편백나무와 삼나무로 만들어 삼림욕을 하는 듯한 쾌적함을 느낄 수 있다. 김찬휘 (주)천궁의료기 회장은 “수작업으로 제작되는 천궁은 자연 그대로 힐링 케어를 할 수 있도록 제품 모두에 친환경 재료를 사용했다”고 설명했다. 

황토 온돌을 연상케 하는 천궁은 사계절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지만 날씨가 쌀쌀해지면 더욱 찾는 사람들이 많아진다. 강원도 원주시에 위치한 (주)천궁의료기 본사에서는 소비자들이 제품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도록 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회사 주차장에서 바로 연회장으로 연결이 되는데 이곳에서 식사한 뒤, 찜질방에서 편안하게 쉬면서 체험을 할 수 있어요. 2층으로 올라가면 작업 현장도 둘러볼 수 있습니다. 고객이 공장을 견학하다가 즉석에서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의견을 주시면 그것을 듣고 제작에 반영하기도 합니다.” 

백 마디 말보다 한번 보고 경험하는 게 낫다. W DONG-A 스페셜리스트 3인과 함께 공장과 연회장, 찜질방 등을 둘러보고 천궁의료기의 대표 제품인 천궁과 족욕기 ‘발사랑’, 좌훈기를 체험해보기로 했다. 우선 2층에 위치한 의료 기기 제작 공장에 들어서니 은은한 나무 향이 코끝을 스쳤다. 천궁의료기는 핵심 부품인 제어장치부터 완제품까지 100% 본사에서 자체 생산한다. 

아래층으로 내려와 찜질방에 들어섰다. 이곳의 정식 명칭은 ‘파워레이저방’. 바닥에는 건강에 좋다고 알려진 귀사문석 원석이 깔려 있고, 방 안에 설치된 저출력 레이저 조사기와 인콜로이 히터 등으로 인해 방 전체에 원적외선이 방출되고 있었다. 김 회장은 “이 공간이 천궁 안이라고 생각하면 된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천궁과 파워레이저방의 소재와 원리는 동일하다. 



먼저 나무로 만든 작은 테이블을 앞에 놓고 의자에 앉았다. 의자는 좌훈기고 테이블은 건식 족욕기다. 편백나무로 만들어진 좌훈기는 의료용 적외선램프를 의자 안쪽에 설치해 편안히 앉기만 하면 좌훈이 되는 제품. 건식 족욕기 발사랑 역시 같은 원리를 적용해 물 없어도 족욕이 가능하다. 김 회장은 두 제품에 대해 “아내가 화장대 앞에 앉아 편안하게 화장하는 모습에서 아이디어를 얻었다”고 설명한다. 좌훈기에 앉아 족욕기에 발을 넣어보니 온몸이 금방 따뜻해졌다. 발사랑은 티 테이블처럼 적당한 높이라 족욕을 하면서 독서나 휴대전화 검색 등 다른 일을 하기에도 좋다. 마지막으로 (주)천궁의료기의 대표 상품인 천궁을 체험할 시간. 김 회장은 천궁에 대한 자부심이 대단했다. 

“사람들에게 가장 편안한 자세를 제공하기 위해 고민하다가 아늑하게 즐길 수 있는 돔 형태를 고안해냈습니다. 친환경 재료를 사용했으며 화상 위험도 없어 온 가족이 누릴 수 있는 세상에서 가장 편안하고 안전한 온열 의료기라고 자부합니다.” 

김찬휘 회장은 제어장치 사업을 거쳐, 의료 기기 분야에 뛰어든 지 21년이 됐다. 그가 온열 의료 기기에 관심을 갖게 된 이유는 무엇일까? 

“강원도 영월에서 태어나 그곳에서 어린 시절을 보냈어요. 겨울이 되면 나무를 때서 구들장이 뜨끈뜨끈했죠. 감기에 걸리거나 몸살 기운이 있을 때는 뜨끈한 아랫목에서 한숨 자고 일어나면 개운해지곤 했어요. 그런 경험에서 착안해 온열 의료 기기를 만들게 됐지요. 의료 기기는 고객의 건강을 지켜주는 제품이기 때문에 책임감이 있어야 해요. 저희는 모든 제품에 5년 무상 AS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김 회장은 그 자신이 천궁 마니아이기도 하다. “여름철에도 온열 기기를 켜놓고 잠을 잘 정도로 온열 요법을 좋아한다”는 그는 “몸을 따뜻하게 했을 때 몸이 이완되고 활력을 찾게 되며 면역력도 높아진다”고 말했다. 실제로 온열 요법과 관련된 문헌을 보면, 신체 깊숙이 침투한 열은 혈액순환과 세포조직 생성에 도움을 주고 기와 혈의 순환을 도와 피를 맑게 하며 통증과 경련을 가라앉히는 효능이 있다고 기록돼 있다. 

천궁은 요즘 네덜란드를 비롯한 북유럽과 북미, 중국, 베트남 등 동남아에 수출돼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아열대 기후인 베트남에 온열 의료기를 수출하게 된 계기가 재밌다. 우연히 공장을 둘러보던 베트남 업체 관계자가 “어깨가 결린다”고 말해 김 회장이 천궁 사용을 권했고, 그가 즉석에서 효과를 본 덕분에 자연스럽게 수출로 이어지게 됐다는 것이다. 

김 회장의 사무실에는 그의 공로를 인정한 여러 개의 상패가 놓여 있다. 그는 그중에서도 “특별히 사랑하는 상”이라고 소개하며, 닳기라도 할세라 조심스레 상패를 꺼내왔다. 

“천궁을 사용한 후 건강을 회복한 분들이 모임을 만들어서 감사 인사를 하러 오신 적이 있어요. 그분들이 주신 상입니다. 저희 제품을 사용해주시는 것만도 감사한데 그로 인해 건강을 회복했다고 상까지 주시니 더없이 행복했습니다.” 

김 회장은 인터뷰를 하면서 “고맙게도”, “감사하게도”라는 말을 자주 했다. “입소문을 통해 고객들이 홍보를 해주셨기 때문에 여기까지 올 수 있었지요. (주)천궁의료기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 누구나 좋아하는 착한 기업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회사 규모를 키우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보다 고객들, 직원들과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나누는 기업이 되겠습니다.”

W DONG-A 스페셜리스트 3인의 리얼 체험기
“몸이 개운하고 근육통이 사라졌어요”

1 천궁은 몸의 상태에 따라 온도를 조절할 수 있다. 2 (주)천궁의료기에서 생산하는 좌훈기와 족욕기. 3 W DONG-A 스페셜리스트들이 편백나무와 삼나무 등을 비롯한 천연 소재로 제작한 온열의료기 천궁을 체험해보고 있다.

1 천궁은 몸의 상태에 따라 온도를 조절할 수 있다. 2 (주)천궁의료기에서 생산하는 좌훈기와 족욕기. 3 W DONG-A 스페셜리스트들이 편백나무와 삼나무 등을 비롯한 천연 소재로 제작한 온열의료기 천궁을 체험해보고 있다.

“천궁은 매트 위에 누우면 윗부분에서 원적외선이 발생해 따뜻함을 느낄 수 있고, 상쾌한 나무 향 덕분에 삼림욕을 하는 것 같아서 더욱 좋았어요. 특히 허리가 자주 아픈데 치료가 필요할 땐 70℃까지 높여서 온열을 가할 수 있고, 휴식이 필요한 경우나 잠을 잘 때는 온도를 낮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_리빙 인플루언서 김미희

“천궁을 직접 사용해보니 몸을 따뜻하게 하는 것이 왜 좋은지 알 수 있었어요. 실제로 전날 밤 2시간밖에 못 자서 무척 피곤하고 소화도 안 돼 불편한 상태였는데 천궁 돔에 들어가니 무척 따뜻해서 바로 몸이 이완되는 느낌이었어요. 은은한 나무 향기까지 느낄 수 있어서 편안했죠. 40분가량 체험했는데, 사용 후 확실히 몸이 개운해졌어요. 아이들이 사용해도 좋을 정도로 안전하게 만들어진 점도 마음에 들었어요. 몸이 찬 편이라 앞으로 추운 날씨에 천궁, 발사랑, 좌훈기로 올겨울을 따뜻하고 건강하게 보내고 싶어요.”
_리빙 인플루언서 강지은

“돔 형태로 만들어져 있어서 그 안에 누웠을 때 아늑한 기분이 들었고, 몸이 따뜻해지면서 편안하고 안정적인 상태가 되더군요. 건강과 환경을 생각해 천연 나무로 의료 기기를 만든다고 하니 더 안심이 됐어요. 체온이 1℃만 올라가도 면역력이 5배 상승한다던데 가까이 두고 자주 사용하면 건강과 뷰티에도 도움이 될 것 같아요.”_뷰티 인플루언서 신윤휘

기획 김명희 기자 사진 홍태식 디자인 김영화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