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

#beer #place

맥주 덕후들은 다 아는 가맥집 16

EDITOR 김자혜

2018. 10. 11

말 그대로 ‘퇴근길 한잔’ 기울일 수 있는 가맥집에 사람들이 모이고 있다. 가맥은 간단한 안주와 술을 즐길 수 있는 ‘가게맥주’ 집을 말한다. 추억의 슈퍼마켓 모습을 그대로 살린 곳부터 현대식으로 업그레이드한 가맥집까지, 가맥집 리스트.

우리슈퍼

겉보기에는 평범한 슈퍼지만 들어가는 순간 맥주 덕후라면 절로 감탄사를 연발할 것이다. 모든 벽이 맥주로 빼곡 차있기 때문. 세계 맥주를 맛볼 수 있어 맥주 덕후들의 성지로 불린다. 과자 외에는 별다른 안주를 판매하지 않아 미리 구매해가는 것이 좋다. 

ADD 서울시 용산구 녹사평대로 54길 7
TEL 02-798-7367

망원슈퍼

연남슈퍼의 2호점으로 연남슈퍼처럼 가맥집을 콘셉트로 하는 술집이다. 오후 2시까지 돼지고기 짜글이, 제육볶음 같은 점심 식사를 판매한다. 2시 이후에는 황태구이, 황태술국, 번데기탕 등의 술안주를 판매해 낮술 즐기기도 좋다. 

ADD 서울시 마포구 월드컵로 19길 18 2층
TEL @mangwon.super

노가리슈퍼

가맥을 현대식으로 재해석한 곳으로 가을바람을 즐기며 야외에서 맥주 한잔 즐기기 좋다. 야외 테라스 자리에는 알전구로 장식해 낭만적인 분위기가 연출된다. 전주황태, 짝태 같은 기본 안주부터 떡볶이, 치킨, 나초 등 다양한 안주와 술이 준비돼 있어 골라 먹는 재미가 있다. 



ADD 서울시 종로구 수표로 28길 28
TEL 02-743-1203

연남슈퍼

연남동 어느 골목길, 환하게 켜진 간판과 사람들로 북적이는 모습에 저절로 발걸음이 가게 안으로 향하게 된다. 연남동 핫 플레이스인 ‘연남슈퍼’ 이야기다. 벽면을 가득 채운 낙서들이 정겨운 곳. 

ADD 서울시 마포구 연희로 29-1
TEL 02-336-1173

달팽이슈퍼

가맥 분위기를 표방한 술집으로, 전주에서 생산한 신선한 맥주만 판매한다. 과자, 컵라면, 아이스크림 등 간단한 슈퍼 안주와 오징어치킨세트, 쟁반골뱅이한상처럼 푸짐한 안주까지 맛볼 수 있다. 

ADD 전북 전주시 완산구 전주객사 2길 53
TEL 063-232-0905

유미마트

입구부터 놓여 있는 다양한 세계 맥주가 맥주 마니아들의 발걸음을 멈추게 한다. 유미마트 또한 맥주 덕후들의 성지 중 하나다. 정육점과 슈퍼를 함께 운영해 신선한 육회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 사장님이 수제로 직접 만든 부드러운 흑맥주 ‘유미비어’도 꼭 맛봐야 한다. 

ADD 서울시 강동구 진황도로 27길 4
TEL 02-483-5172

석관동가맥집

성북구 석관동 돌곶이시장 내에 위치한 곳으로 간판이 없어 눈을 크게 뜨고 잘 찾아가야 한다. 허름한 외관과 달리 아기자기한 퍼브 스타일 내부 인테리어가 시선을 사로잡는다. 국물닭발, 모둠소시지 등 안주가 푸짐하고 맛있기로도 유명하다. 

ADD 서울시 성북구 돌곶이로 22나길 28
CONTACT @sgd_gamaekjip

가락상회

분위기 좋은 카페와 맛집들이 가득한 ‘봉리단길’에 위치한 가락상회. 가맥집을 표방하는 술집으로 빈티지한 외관과 깔끔한 내부 인테리어가 상반된 조화를 이룬다. 특히 입구에 마련된 평상 자리가 가맥집 정취를 물씬 풍긴다. 

ADD 경남 김해시 가락로 37번길 13
CONTACT @_honey184

거북이슈퍼

SNS에서 가장 핫한 가맥집을 하나 꼽으라면 단연 ‘거북이슈퍼’다. 익선동에 위치한 거북이슈퍼는 시골에서 보던 정겨운 슈퍼 분위기를 그대로 담았다. 연탄불에 구운 먹태와 오징어, 쥐포의 맛이 일품이다. 

ADD 서울시 종로구 수표로 28길 17-25 
CONTACT @turtle_supermarket

신동아슈퍼휴게실

전주 신동아아파트 입구에 위치한 곳으로 전주 주당들 사이에서는 안주 맛이 좋기로 유명하다. 황태, 노가리, 갑오징어 등 다양한 메뉴를 판매하는데, 그중 꼭 맛봐야 하는 것은 바로 냄비라면이다. 양은냄비에 얼큰하게 끓여주는 라면 맛이 일품이다. 

ADD 전북 전주시 완산구 신촌 2길 28
TEL 063-228-9641

전일갑오

전일갑오는 가맥의 본고장 전주에서도 유명한 곳으로 전주를 방문하면 꼭 들러야 한다. ‘전일갑오’의 갑오는 갑오징어를 뜻하는데, 도톰하면서 촉촉한 갑오징어 맛이 맥주를 절로 부른다. 연탄불에 구워주는 황태구이가 가장 인기 많은데 특제 소스에 찍어 먹는 그 맛은 한번 맛보면 잊을 수 없다. 

ADD 전북 전주시 완산구 현무 2길 16
TEL 063-284-0793

선화슈퍼

돈암동에 위치한 선화슈퍼는 겉으로 보기에는 일반 슈퍼 같지만 안을 들여다보면 사람으로 항상 북적인다. 진정한 가맥집으로 슈퍼에서 먹태와 짜파게티, 순대 등 안주와 함께 술을 즐길 수 있다. 특히 다진 청양고추를 올린 순대는 술과 찰떡궁합 안주로 꼭 맛보기를 추천한다. 

ADD 서울시 성북구 보문로 30라길 16
TEL 02-925-4627

서촌가맥집

세탁소였던 건물을 외관은 그대로 유지하고 내부만 빈티지풍으로 꾸며 옛 분위기를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촌스러운 벽지와 장판, 개다리소반은 시골 할머니 집을 연상시킨다. 좌식으로 온돌방에 앉아 술을 먹다 보면 시간 가는 줄 모른다. 

ADD 서울시 종로구 자하문로 1나길 11
TEL 02-725-1983

서울식품

온라인 지도에도 등록되어 있지 않아 아는 사람만 찾아간다는 서울식품. 을지로 3가와 종로 3가 사이 후미진 골목에 위치한 곳으로 전통적인 가맥집 모습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다. 소주 2천원, 맥주 3천원, 김치전 4천원 등 저렴한 가격으로 배부르게 먹을 수 있다. 

ADD 서울시 종로구 종로 18길 32
TEL 02-2267-3657

영진수퍼

오픈한 지 한 달 정도 됐지만 분위기가 좋아 입소문을 타고 있는 곳이다. 슈퍼의 모습을 옮겨놓은 외관을 따라 들어서면 분위기 있는 조명에 다양한 사진과 그림으로 장식된 내부가 펼쳐진다. 안주를 구매하지 않고 맥주만 마셔도 되며, 외부 음식도 반입 가능하다. 

ADD 서울시 마포구 와우산로 11길 21
CONTACT @0jinsuper

풍남슈퍼

가맥집 스타일 술집으로 SNS에서 핫한 풍남슈퍼. 빈티지한 테이블과 의자가 정겨운 느낌을 자아낸다. 프라이드치킨, 닭똥집튀김, 닭발튀김, 먹태 등의 안주부터 홍합탕, 산오징어 등 싱싱한 제철 해산물을 판매한다. 

ADD 전북 전주시 완산구 동문길 58
TEL 063-287-7942

디자인 박경옥
사진제공 인스타그램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