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kewer #cooking

백전백승 꼬치

EDITOR 한여진 기자

2019. 03. 21

해산물, 채소, 육류를 꽂아 그릴에 쓱 굽기만 해도 그럴 듯한 요리가 되는 꼬치. 테이블을 드라마틱하고 이국적이며 유니크하게 만드는 꼬치 레시피를 소개한다.

발사믹에 조린 양송이꼬치

Ingredients
양송이버섯 20개, 올리브오일·굵은 후춧가루·통깨 약간씩, 발사믹식초 1컵, 설탕 ¼컵 

How to make
1 양송이버섯은 껍질째 깨끗이 씻어 물기를 제거한다.
2 달군 팬에 올리브오일을 두른 후 양송이버섯을 넣고 볶다가 겉이 노릇해지면 불을 줄이고 발사믹식초와 설탕을 넣는다. 
3 ②를 약불에서 8분 정도 조린 뒤 불을 끈다. 양송이버섯을 꼬치에 꽂은 후 통깨와 굵은 후춧가루를 뿌린다.

바비큐소고기꼬치와 핫도그

Ingredients
소고기 안심 600g, 양파 1개,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야키니쿠타래소스·홀스래디시소스·홀그레인머스터드소스 4큰술씩, 핫도그빵 4개, 루콜라 20g 

How to make
1 소고기와 양파는 깍둑썰어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한다.
2 소고기와 양파를 꼬치에 꽂은 후 숯불에 돌려가며 굽다가 야키니쿠타래소스를 발라 한 번 더 굽는다. 
3 핫도그빵은 마른 팬에 노릇하게 굽는다. 
4그릇에 소고기꼬치와 핫도그빵을 담고 루콜라, 홀스래디시소스, 홀그레인머스터드소스를 곁들인다.

새우꼬치 올린 샐러드

Ingredients
새우 12마리, 파프리카가루·다진 마늘 2큰술씩, 소금·굵은 후춧가루 약간씩, 올리브오일 4큰술, 샐러드채소(양상추, 베이비채소, 래디시 등) 40g, 양파 ¼개, 레몬 1개,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 적당량 



How to make
1 새우는 껍데기와 머리를 제거하고 꼬리만 남긴 뒤 파프리카가루, 다진 마늘, 소금, 후춧가루, 올리브오일에 버무려 시즈닝한다. 
2 새우를 꼬치에 꽂은 후 팬에 굽는다. 
3 샐러드채소는 먹기 좋은 크기로 손질하고, 양파는 얇게 채썰어 그릇에 담는다. 
4 ③에 새우꼬치를 올린 후 레몬즙,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 소금, 굵은 후춧가루를 뿌린다.

올리브오일 시즈닝 채소꼬치

Ingredients
주키니호박·가지 ½개씩, 노랑·빨강 파프리카·양파 1개씩, 표고버섯·줄기토마토 4개씩, 소금·후춧가루·바질가루·이탤리언 파슬리 약간씩, 올리브오일 4큰술
 
How to make
1 주키니호박과 가지는 길게 슬라이스한다. 
2 파프리카, 양파, 표고버섯, 줄기토마토는 한입 크기로 자른다. 
3 꼬치에 채소를 번갈아 꽂고 소금, 후춧가루, 바질가루, 올리브오일을 골고루 뿌려 20분간 재운다. 
4 달군 석쇠에 ③을 올려 돌려가며 구운 뒤 꼬치에 끼워 다진 파슬리를 뿌린다.

인도커리를 곁들인 해산물모둠꼬치

Ingredients
주꾸미 6마리, 새우 8마리, 그린빈스·관자 8개씩, 샬롯 4개, 올리브오일 4큰술, 다진 마늘 1큰술, 오레가노가루 ¼작은술, 소금·후춧가루·타임가루 약간씩, 레몬 1개, 인도커리 2팩, 재스민라이스밥 1공기 

How to make
1 주꾸미는 내장을 제거하고, 새우는 꼬리만 남기고 껍데기를 제거한다. 그린빈스와 샬롯은 반으로 썬다.
2 ①의 해산물과 채소, 관자를 올리브오일, 다진 마늘, 오레가노가루, 소금, 후춧가루로 시즈닝한다. 
3 ②를 석쇠에 구운 뒤 타임과 레몬즙을 뿌린다. 
4 ③을 인도커리, 재스민라이스밥에 곁들인다.

모든 와인을 위한 살라미치즈꼬치

Ingredients
살라미·프로슈토 4개씩, 콜비잭치즈·체더치즈 100g씩, 보코치니·블랙올리브·그린올리브 10개씩, 로즈메리 8줄, 청포도·크래커 약간씩 

How to make
1 살라미는 반으로 두 번 접고, 프로슈토는 반으로 잘라 두 번 접는다.
2 콜비잭치즈와 체더치즈는 올리브보다 큰 크기로 깍둑썬다. 
3 꼬치에 올리브, 보코치니, 살라미, 로즈메리, 프로슈토를 꼽는다. 
4 다른 꼬치에 콜비잭치즈와 체더치즈를 번갈아 꼽는다. 
5 도마에 ③과 ④를 올리고 청포도와 크래커를 곁들인다.

사진 홍태식 디자인 최정미
요리&스타일링 문인영(101recipe) 요리어시스트 권민경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