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healthy_food

새해엔 떡국도 건강하게!

NS홈쇼핑 X 여성동아 식탁이 바로 서야 건강이 바로 선다

editor 안미은 기자

2018. 01. 25

알고 먹으면 더 맛있는 떡국 이야기. 새해 명절에는 건강한 우리 재료로 풍미 가득하고 이색적인 떡국 한 상을 차려보자.

도가니수육조랭이떡국.

도가니수육조랭이떡국.

도가니수육조랭이떡국

조랭이떡은 흰떡을 대나무칼로 잘라 동글동글하게 만든 뒤 살살 문질러 조롱박 모양으로 만든 떡이다. 엽전 꾸러미를 닮았다고 해서 고려시대 때부터 집안에 재물이 넘쳐나기를 바라며 설날 아침에 떡국으로 즐겨 먹었다는 유래가 있다. 한입에 쏙 들어가는 사이즈와 재미있는 생김새로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는 떡국이다.

Ingredients(2인분)
한복선 대복 사골 도가니탕· 한복선 대복 도가니탕 수육 1팩씩, 달걀 1개, 대파· 소금 약간씩, 조랭이떡 3컵 분량(360g), 물 1컵

1 달걀은 흰자와 노른자를 분리해 멍울이 없도록 푼다.
2 팬에 기름을 두르고 약불에서 ①을 각각 부쳐 황색 ·백색 지단을 만든다.
3 ②의 지단은 한 김 식힌 다음 곱게 채썬다.
4 대파는 어슷하게 썬다.
5 조랭이떡은 흐르는 물에 씻어 찬물에 5분간 담근 뒤 체에 밭쳐 물기를 뺀다.
6 냄비에 사골 도가니탕, 도가니탕 수육, 물을 넣고 팔팔 끓인다.
7 조랭이떡을 넣고 한소끔 끓인 다음 소금을 넣어 간을 한 뒤 불을 끈다.
8 그릇에 ⑦을 담고 ③과 ④를 고명으로 올린다.


매생이굴떡국

굴떡국은 경남 지역의 전통 음식이다. 남해와 인접한 통영 앞바다에서 생산되는 굴은 맛과 영양이 좋기로 유명한데, 떡국에 넣으면 굴 특유의 시원하고 담백한 국물 맛을 즐길 수 있다. 굴의 단짝, 매생이를 곁들이면 칼슘과 철분이 풍부한 웰빙 떡국 한 그릇이 완성된다.

도가니국물만두떡국

만두와 떡 그리고 진한 사골 국물이 어우러진 만두떡국은 강원도에서 자주 볼 수 있는 요리다. 소 부위 중에서도 귀하다는 도가니뼈를 푹 고아낸 국물에 탱글탱글한 수육과 만두를 얹어 명절 손님상에 내어보자. 삼삼오오 둘러앉아 겨울철 별미로 즐기기에 좋다.



PLUS TIP
처음처럼! 명절 음식 두고 두고 즐기기

#갈비찜 
명절 대표 음식인 갈비찜은 식으면 금세 딱딱해진다. 냄비에 갈비찜과 물을 한 컵가량 붓고 잘 저은 다음 뚜껑을 덮어 약한 불로 조리면 금방 요리한 것처럼 육질이 부드러워진다. 조릴 때 표고버섯, 은행, 무, 대추, 밤 등 취향껏 부재료를 가미하면 풍미를 살릴 수 있다. 

#모둠전 
밀가루를 입힌 전은 적당량씩 진공 상태로 소분해 냉동실에 보관한다. 시판되는 냉동전은 형태가 잘 잡혀 있기 때문에 찜기에 한 번 찐 다음 팬에 구우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게 즐길 수 있다. 꼬치산적은 잘게 잘라 떡국 위에 올리면 훌륭한 고명이 된다.

NS 홈쇼핑 무료 카탈로그 신청 (080- 830-7700)

photographer 홍중식 기자 designer 김영화
제작지원 NS홈쇼핑 요리 & 스타일리스트 김상영 이빛나리 이설아(noda+쿠킹스튜디오) 
문의 NS홈쇼핑 카탈로그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