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coway #air_purifier

상황에 맞춘 공기 청정법

미세먼지 걱정부터 복잡한 실내 공기까지

editor 백민정

2018. 02. 28

봄이 되면 더 심해질 미세먼지에 가족 건강이 걱정이라면, 여성동아 W dong-a Specialist로 활동하며 프로 살림러로 소문난 신윤휘 씨가 선택한 코웨이 멀티액션 공기청정기를 주목하자.

하루가 멀다 하고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는 요즘, 애플리케이션으로 미세먼지 지수를 실시간 체크하는 것이 일상이 되었다. 약속이라도 있는 날에는 미세먼지 차단용 마스크를 먼저 챙긴다. 집에서도 예외는 아니다. 미세먼지가 심할 때는 며칠 동안 환기를 하지 못하기도 하고, 외출했다 돌아오면 옷에 묻은 미세먼지가 찜찜해 털고 또 턴다. 창문을 꼭 닫아도 실내로 들어온다는 미세먼지 때문에 마음 편한 날이 없다. 

공기청정기는 실내 미세먼지를 걱정하는 주부라면 누구나 검토해볼 만한 방법 중 하나다. 삼남매를 키우며 누구보다 집 안 공기에 신경 쓰는 신윤휘 씨는 미세먼지를 해결하기 위해 코웨이 멀티액션 공기청정기를 사용한다. “코웨이 멀티액션 공기청정기는 넓은 공간을 고르게 청정하는 일반순환, 가까운 곳을 신속하게 청정하는 멀티순환, 먼 곳까지 청정하는 집중순환, 외출 후에도 집 안을 빠르게 청정하는 쾌속순환이 다 되니까 상황에 맞게 집 안 공기를 청정할 수 있더라고요. 삼남매를 키우다 보니 아이들이 먼지 날리며 뛰어놀 때, 주방에서 요리할 때 등 그때그때 맞춰서 공기를 청정해야 하는데, 멀티액션 공기청정기는 상황에 맞춰 공기의 질을 개선해줘 마음에 쏙 들어요.”

거 실

가족이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거실

넓은 공간을 골고루! 일반순환

신윤휘 씨 가족은 하루 중 가장 많은 시간을 거실에서 보낸다. 그래서 신윤휘 씨가 가장 신경 쓴 기능은 ‘거실의 구석구석까지 꼼꼼하게 케어해줄 수 있는가’였다. 코웨이 멀티액션 공기청정기는 깨끗한 공기를 내보내는 토출구를 제품 전면과 상부에 배치해 넓은 공간까지 빨리 청정해준다. 초미세먼지까지 빨아들이며 집 안 전체를 케어해 황사나 미세먼지가 심한 날에도 안심할 수 있다.

두 아들 방

먼지 풀풀 날리며 뛰어노는 두 아들 방

가까운 곳은 신속하게! 멀티순환 



열 살 큰아들 승준과 다섯 살 막내 승현이는 유독 몸으로 노는 것을 좋아한다. 베개 싸움을 하거나 이불을 가지고 놀아 순식간에 먼지로 가득 차는 아들의 방에는 공기 오염을 빠르게 케어하는 멀티순환 모드로 작동하면 걱정없다.

주 방

요리할 때 주방 공기 청정은 물론, 거실에 있는 아이들까지 안심!

먼 곳까지 빠르게! 집중순환 

삼남매 엄마 신윤휘 씨는 주방에서 요리할 때 코웨이 멀티액션 공기청정기를 집중순환 모드로 작동한다. 집중순환 모드는 먼 곳까지 빠르게 케어해 주방의 요리 냄새는 물론 거실의 공기까지 쾌적하게 관리할 수 있다.

현 관

외부에서 유입된 미세먼지까지 철저히 케어

오염된 집 안을 빠르게! 쾌속순환 

외출 시 옷에 묻은 미세먼지가 그대로 집 안으로 따라 들어온다는 사실을 안 이후 신윤휘 씨는 외출 후 가장 먼저 공기청정기를 쾌속순환 모드로 바꾼다. 쾌속순환 모드는 멀티-집중-일반순환 모드가 순차적으로 작동돼 집 안 전체를 빠르게 케어한다.

생각보다 훨씬 더 위험한 실내 공기 오염

“미세먼지는 눈에 보이지 않을 정도로 작고 가는 먼지예요. 입자의 지름이 10um 이하를 ‘미세먼지’라 하고, 지름 2.5um 이하를 ‘초미세먼지’라고 합니다. 미국에서 진행한 연구에 따르면, 실내는 바깥보다 오염지수가 더 높은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실내 공기 오염을 줄이기 위해서는 공기청정기를 사용하고, 미세먼지가 적은 날의 늦은 밤이나 새벽을 피해 30분 이상 하루 3~4번 환기시키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옷이나 침구의 먼지를 자주 털고, 환기할 수 없는 날이라면 최대한 먼지가 날리지 않도록 청소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정의학과 전문의 조애경

director 한여진 기자 photographer 홍중식 기자 designer 김영화
제작지원 & 문의 코웨이 헤어&메이크업 누리
모델 신윤휘 이승준 이승아 이승현 스타일리스트 안수명 도움말 조애경(WE클리닉)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