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OPLE

#produce101 #just_be_joyful

정말 바람직한 조합 JBJ의 정말 데뷔하기 좋은 날

editor Kim Ji Young | photographer Jo Young Chul

2017. 10. 24

“이렇게 많은 분들이 오실 줄 몰랐습니다. 많이 긴장되고 떨립니다. 뜨거운 성원과 관심에 감사드립니다. 아무리 감사해도 모자라지만, 그 고마움에 보답하기 위해 정말 열심히 준비했습니다.”

보이 그룹 JBJ가 10월 18일 서울 성북구 고려대학교 화정체육관에서 데뷔 신고식을 치렀다. 팬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첫 번째 미니 앨범 ‘FANTASY’를 발표하며 화려한 출발을 알린 것. 팬들이 열망해 탄생한 ‘정말 바람직한 조합’ JBJ는 Mnet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 101 시즌2’에서 매력을 인정받고도 안타깝게 ‘워너원’이 되지 못한 노태현(24), 타카다 켄타(22), 김용국(21), 김상균(22), 권현빈(20), 김동한(19)으로 구성된 6인조 다국적 프로젝트 그룹이다.

팬들의 뜨거운 응원을 받는 그룹이다 보니 데뷔 전부터 연예계에서 상당한 파급력을 발휘했다. 각종 광고와 예능 프로그램의 섭외 1순위에 오르고 9월 말에는 Mnet에서 ‘잘봐줘 JBJ’라는 단독 리얼리티 프로그램을 론칭했다. 10월 18일 진행된 데뷔 쇼케이스 ‘정말 데뷔하기 좋은 날’은 예매 3분 만에 5천 석 전석이 매진됐다. JBJ 팬들은 오후 7시에 시작되는 공연에서 좋은 자리를 확보하기 위해 아침부터 기다리는 수고도 마다하지 않았다.

데뷔 시점부터 7개월간 만 한시적으로 활동하는 JBJ 멤버들은 JBJ의 또 다른 의미인 ‘Just be Joyful!’을 이구동성으로 외치며 팬들과 함께하는 무대를 감동으로 가득 채웠다.

“7개월의 시험 기간에 시험을 잘 치러서 지금의 우리를 있게 한 팬들과 좀 더 오래 만나고 싶어요.”(리더 노태현)



“JBJ로 활동할 수 있어서 정말 기쁩니다. 멤버들과 함께 연말 시상식에서 수상의 기쁨을 맛보고 싶어요.”(타카다 켄타)

팬들을 향한 고마운 마음을 가사에 녹여낸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판타지(FANTASY)’와 서브 타이틀곡 ‘세이 마이 네임(SAY MY NAME)’ 등 6곡이 담겼다. 앨범의 콘셉트는 ‘섹시’다. 노태현은 JBJ 멤버들을 대표해 “댄디 섹시와 큐트 섹시를 콘셉트로 한 파워 넘치는 칼군무로 팬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멋진 무대를 선보이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팬들과 자주 만나는 자리를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JBJ는 국내 활동을 마무리한 후 해외 팬들도 만날 계획이다. 11월 말부터 내년 1월까지 일본, 태국, 대만, 홍콩, 필리핀을 돌며 대규모 팬 미팅 투어를 진행한다.



정말 바람직한 재능

#노태현 | 스타크루이엔티
출생    1993년 10월 15일, 서울
학력    한국예술고 졸업
JBJ의 리더. 우리나라 최초이자 최고 크럼핑 크루라 일컫는 ‘몬스터 우팸’ 멤버로 활동하다 2014년 6인조 아이돌 그룹 ‘핫샷(HOTSHOT)’으로 데뷔했다. 같은 그룹의 하성운과 함께 참가한 Mnet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 101 시즌2’에서 댄스 포지션 최종 1위를 차지했을 정도로 춤 실력이 뛰어나다. 섹시하고 파워풀한 춤이 무기. 다른 멤버들을 잘 이끌어 ‘참선생’으로 불린다.

#권현빈 | YG케이플러스
출생    1997년 3월 4일, 서울
학력    서경대 공연예술학부
187cm의 우월한 기럭지를 자랑하는 모델 출신 멤버. 고교 시절 펜싱 유망주였으나 부상으로 선수 생활을 접었다. ‘프로듀스 101 시즌2’ 방송 초반에는 가수로서 내세울 만한 재능이 없었으나 주위의 도움과 부단한 노력으로 나날이 발전하는 모습을 보이며 악플러들까지 팬으로 만든 마성의 매력을 지녔다. JBJ 멤버 중 예능감이 가장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연기자로 활동할 계획도 갖고 있다. 별명은 ‘포켓몬스터’의 고양이 포켓몬 이름인 ‘에나비’다.

#타카다 켄타 | 스타로드엔터테인먼트
출생    1995년 1월 10일, 일본 군마현
학력    후지오카키타고 졸업
‘프로듀스 101 시즌2’ 방송 초반, 출연 분량이 통편집되거나 짧게 나와 ‘분량 증발’ ‘나노 분량’으로 불렸지만 뽀얀 피부와 귀여운 덧니, 어수룩한 말투, 남다른 배려심으로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멤버다. 일본에서 케이팝 커버댄스 그룹 ‘가라가라헤비’ 멤버로 활동하다 고교 2학년 때 우연히 국내 아이돌 그룹 ‘틴탑’의 영상을 보고 한국에서 데뷔의 꿈을 키우게 됐다. 노래와 춤 실력을 겸비했으며 이름의 한자 표기에서 딴 ‘고전 건태’ ‘고건태’ 등으로 불리기도 한다.



#김용국 | 춘엔터테인먼트
출생    1996년 3월 2일, 중국 길림성
학력    옌볜예술학교 졸업
아버지가 한국 교포, 어머니가 중국인이다. 중국에서 초등학교를 다닐 때 그룹 ‘빅뱅’의 ‘거짓말’ 무대를 보고 가수의 꿈을 품었다. ‘프로듀스 101 시즌2’ 출연 당시 내성적인 성격으로 주목받지 못하다 보컬 트레이너 이석훈에게 “목소리 톤이 예쁘다”는 칭찬을 들은 후 고속 성장하는 모습을 보였다. 스스로 ‘고양이 인간’이라고 할 정도로 고양이를 좋아해 ‘집사’라는 애칭으로 불리고 있으며 ‘서정 섹시’라는 별명도 갖고 있다. 서정적인 분위기의 외모에서 섹시한 느낌이 풍긴다는 의미다.

#김상균 | 후너스엔터테인먼트
출생    1995년 5월 23일, 광주
학력    광덕고 졸업
2013년 아이돌 그룹 ‘탑독(ToppDogg)’의 메인 래퍼로 데뷔했으며 ‘프로듀스 101 시즌2’ 출연을 앞두고 탑독에서 탈퇴했다. 방송 당시 대만의 하이틴 스타 왕대륙과 국내 가수 박효신을 합쳐놓은 듯한 이목구비와 뛰어난 랩 실력으로 화제를 모았다. 애칭은 눈물이 즙처럼 나온다는 의미의 ‘균즙’이다.

#김동한 | 위엔터테인먼트

출생    1998년 7월 3일, 대구
학력    경성고 졸업
대구에서 ‘더페이스 댄스팀’이라는 아마추어 댄스팀 멤버로 활동했으며 지난해에는 홍대 버스킹팀에 들어가 4개월간 거리 공연을 했을 정도로 새로운 도전을 즐긴다. ‘프로듀스 101 시즌2’ 방송 초반에는 존재감이 크지 않았으나 그룹 평가에서 안정적인 춤과 노래 실력으로 센터를 차지한 뒤 인기를 얻었다. JBJ 데뷔를 준비하며 V 앱 라이브 방송에서 숨은 예능감을 발휘해 ‘막내온탑’이라는 애칭을 얻었다. ‘막내인 김동한이 형들보다 위에 있다’는 뜻이다.

designer Choi Jeong Mi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