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donga.com

김병옥 아파트 주차장 음주운전 의아 …대리기사 있었는데 왜?
더보기

김병옥 아파트 주차장 음주운전 의아 …대리기사 있었는데 왜?

김소정 동아닷컴 기자 입력 2019-02-12 14:10수정 2019-02-12 14:39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SBS ‘화신’ 캡처.

배우 김병옥이 음주운전을 한 혐의로 경찰에 불구속 입건된 가운데 일부 누리꾼이 김병옥이 적발된 장소를 두고 의문을 제기했다.

경기 부천 원미경찰서는 12일 도로교통법상 음주운전 혐의로 김병옥을 불구속 입건했다고 밝혔다.

김병옥은 이날 오전 0시 58분께 경기 부천시의 한 아파트 단지 지상 주차장에서 음주 상태로 차량을 운전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은 '주차장에서 이상하게 운전하는 차량이 있다'는 주민의 신고를 받고 출동해 김병옥을 적발했다. 당시 김병옥의 혈중알코올농도는 0.085%로 면허 정지에 해당하는 수치다.

김병옥은 경찰에서 "대리운전을 통해 아파트에 도착한 뒤, 주차하는 과정에서 운전을 하게 됐다"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조만간 김병옥을 불러 정확한 경위 등을 조사할 방침이다.

김병옥의 음주운전에 누리꾼들은 적잖은 실망감을 보였다.

주요기사


하지만 일부 누리꾼들은 그가 대리운전을 통해 아파트까지 왔다가 주차로 인해 적발된 것에 대해 의아함을 표했다. 특히 김병옥 음주운전 보도에서도 김병욱이 억울해 보인다는 댓글이 많은 공감을 받았다.

한 누리꾼은 "술 먹고 대리 불러 본 사람들은 다 아는 사실인데. 대리들 진짜 주차 안 해준다. 먼저 주차는 알아서 하세요 혹은 돈 더 주세요. 이런다. 진짜 법을 어긴 건 맞는데... 이건 너무 억울하다"(sung****)라는 댓글을 받았다. 해당 댓글은 1585명의 공감을 얻고 12명의 비공감을 받았다.

또 일부 누리꾼들은 "앞으로 주차 안 해주는 대리기사는 방조죄로 넣어라"(bakm****), "음주운전과 음주주차는 죄질이 다르다"(zive****), "대리요금 문제로 대리기사와 다툼이 있다가 대리기사가 신고한 거 아니냐"(shin****), "이건 좀... 대리까지 불러서 귀가 잘 했는데 주차 안 해주고 간 대리 잘못이지"(a9gg****), "예전에 아는 사람이 아파트 주차장에서 똑같은 일 겪었는데 저거 100% 대리기사가 신고한 거다"(jinw****) 등의 의견을 냈다.

하지만 이는 당시 상황이 제대로 전달되지 않아 생긴 억측 때문이다.

김병옥은 이날 이데일리에 “술을 마신 후, 대리기사를 불러 아파트 주차장까지 왔으나 주차를 제가 하려한 점이 불찰”이라고 말했다. 김병옥은 “음주운전이란 무조건 잘못된 것”이라며 “저의 행동을 반성하고 있다. 물의를 일으켜 팬과 대중에게 죄송한 마음이다”라고 밝혔다.


김소정 동아닷컴 기자 toystory@donga.com
오늘의 핫이슈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

포토·동영상

동영상
동영상
동영상
동영상
동영상
동영상
동영상
동영상
동영상
동영상
동영상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