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donga.com

스카이캐슬, 스포 논란으로 곤혹…“그래도 기대” VS “집중 안 될 듯”
더보기

스카이캐슬, 스포 논란으로 곤혹…“그래도 기대” VS “집중 안 될 듯”

윤우열 동아닷컴 기자 입력 2019-01-12 10:53수정 2019-01-12 11:06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사진= JTBC드라마 ‘SKY캐슬’ 캡처

JTBC 인기드라마 ‘스카이캐슬’이 스포일러 논란으로 곤혹을 치르고 있다.

최근 소셜미디어와 온라인 커뮤니티 등을 중심으로 ‘스카이캐슬 스포일러’라는 내용이 담긴 글이 확산됐다.

이를 본 시청자들은 ‘그럴 수도 있겠다’ 정도의 반응을 보였다. 하지만 지난 11일 방송된 ‘스카이캐슬’ 15회와 스포일러 내용이 상당수 일치했다. 이에 ‘스카이캐슬’ 대본이 유출된 것 아니냐는 추측도 제기됐다.

시청자들도 당황스러운 상황이다. 12일 오전 주요 포털사이트에서 ‘스카이캐슬 스포’라는 키워드가 실시간검색어 순위 1위를 차지할 정도.

주요기사

일부 시청자들은 “스포를 알아도 연기, 연출 모두 탄탄해서 기다려진다”(ja***)며 개의치 않는다는 반응을 보였다. 또한 “누구나 예상 가능한 수준”(oh***)이라고 말하는 이들도 있었다.

하지만 “재미가 반감될 것”(도***), “스포대로 진행되면 집중이 안 될 것 같다”(jy***) 등 우려의 목소리를 내는 시청자도 적지 않았다.

이와 관련해 ‘스카이캐슬’ 측은 공식 입장을 내놓지 않고 있는 상황이다.

윤우열 동아닷컴 기자 cloudancer@donga.com
오늘의 핫이슈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

포토·동영상

동영상
동영상
동영상
동영상
동영상
동영상
동영상
동영상
동영상
동영상
동영상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