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donga.com

‘이상민 카불면’ 레시피 온라인 화제…사유리 “아기들도 좋아할 듯”
더보기

‘이상민 카불면’ 레시피 온라인 화제…사유리 “아기들도 좋아할 듯”

정봉오 동아닷컴 기자 입력 2018-04-16 13:50수정 2018-04-16 14:02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사진=미운우리새끼 캡처

가수 이상민의 ‘카불면’ 레시피가 온라인에서 주목받고 있다.

16일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선 이상민의 카불면 레시피가 공유되고 있다. 주요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이상민 카불면’이 등장할 정도.

이상민의 카불면은 8일 예능프로그램 ‘미운우리새끼’에서 공개돼 주목받은 적이 있다. 당시 이상민은 “카불면의 원가가 1800원”이라고 설명했다.

이상민은 카불면의 재료에 대해 “일반 카레 가루, 소고기, 불고기 양념, 단 세 가지만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소고기에 불고기 양념을 넣어 1시간 정도 재워야 한다”는 이상민은 불고기를 볶은 뒤 ‘물 한 컵’, ‘불고기 양념 한 컵’, ‘카레가루 두 스푼’을 넣은 물에 우동면을 삶았다.

이상민은 우동면에 불고기를 올린 뒤 반숙 달걀 프라이와 파슬리 가루를 얹어 요리를 완성했다.

이상민은 카불면에 대해 “대단한 맛은 아니다”면서도 “사람들이 느끼는 기본적인 맛이라는 게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반숙을 터트려 섞어 먹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주요기사

이상민의 카불면을 맛본 돈 스파이크는 “요리 시작부터 플레이팅까지 10~12분 정도 걸린 것 같다”면서 “식당에서 파는 맛. 입에 감기는 맛”이라고 칭찬했다.

후지타 사유리는 “싫어하는 사람이 없을 것”이라면서 “밥 하나 있으면 섞어 먹어도 맛있을 것 같다. 아기들도 좋아할 것 같다”고 말했다.

동아닷컴 디지털뉴스팀 dnews@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