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donga.com

수능 시험보는 스타는?…김도연·여름·다영 진지희
더보기

수능 시험보는 스타는?…김도연·여름·다영 진지희

뉴시스입력 2017-11-15 09:01수정 2017-11-15 09:02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201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이 하루 앞으로 다가오면서 수험생 아이돌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1999년생이 수험생이 되는 올해는 예년만큼 ‘톱오브 더 톱’ 아이돌은 없다. 반면 일과 학업을 동시에 치러야하는 신인들이 대거 수능을 준비하고 있다.

올해 인생의 큰 고비를 넘을 시험을 보는 아이돌 연예인들은 누가 있을까.

아이돌 중 가장 관심을 끄는 이는 그룹 ‘위키미키’ 멤버 김도연이다. 신드롬을 불러일으킨 엠넷의 걸그룹 육성 프로젝트 ‘프로듀스 101’ 시즌 1를 통해 결성된 그룹 ‘아이오아이’ 출신이다.

이와 함께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소속 걸그룹 ‘우주소녀’ 멤버 여름·다영도 수능을 치른다. 이와 함께 아스트로 라키, ‘오마이걸’ 아린, ‘골든차일드’ 동현·재현·주찬·태크, 모모랜드 낸시·주이·데이지, 다이아 은채 등이 수능을 본다.

99년생 배우들 중에서는 시트콤 ‘지붕 뚫고 하이킥’에서 유행어 ‘빵꾸똥꾸’로 주목 받은 배우 진지희가 수능을 치른다.

◇이미 수시 전형 합격

아이오아이 출신으로 우주소녀 멤버로 활약 중인 유연정은 단국대학교 공연영화학부 뮤지컬과 수시 전형에 합격했다.


이미 수시에 합격에 18번 새내기 준비에 돌입한 아이돌들도 있다. ‘프로듀스 101’ 시즌2로 결성된 대세 그룹 ‘워너원’ 멤버 박지훈은 중앙대학교 연극영화과 18번이 됐다.

박지훈은 최근 “스케줄이 바쁜 와중에 대학 입시를 꼭 준비하고 싶어서 (수시) 시험을 치르고 좋은 결과를 얻게 됐다”며 “워너원 활동도 하면서 대학 역시 열심히 다니고 싶다”고 말했다.

드라마 ‘도깨비’에 나왔던 김소현도 한양대 연극영화학과에 수시 합격했다.
◇선배들 ‘수능 대박’ 응원

KBS 아이돌 리부팅 프로젝트 ‘더유닛’에 출연하는 수험생을 위해 선배들이 응원에 나섰다.

강현(마스), 동명(마스), 유정(S2), 지원(굿데이), 하린(마스)이 수능을 본다. 긴장하고 있을 이들을 위해 비, 황치열, 태민, 산이, 조현아가 애정을 담은 메시지를 전했다.

비는 하린에게 “우리 하린이 수능 대박! 더유닛 모두가 응원할게”를, 황치열은 유정에게 “유정아 수능 잘 보고 감기조심. 화이팅!”을 전했다. 태민은 지원에게 “열심히 준비한 ‘굿’ 지원이~! 정답 요정이 함께 하길~!”, 산이는 동명에게 “동명아! 수능 잘봐^^ 너의 목표를 위해 화이팅!”, 조현아는 강현에게 “강현이가 쓰는 답은 무조건 정답! 더유닛 선택도 정답!”이라며 든든한 힘을 보탰다.

또한 ‘더유닛’ 출연진 일동은 이날을 위해 밤낮없이 준비했을 전국의 수험생들을 위해 “대한민국 수험생 여러분 수능 대박을 기원합니다”라며 기운을 북돋았다.

【서울=뉴시스】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

부동산 HOT ISSUE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