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 장인정신 깃든 가장 ‘믿음직한’ 시계

  • 동아일보
  • 입력 2018년 11월 29일 03시 00분


코멘트

엠포리오 아르마니 시계

엠포리오 아르마니의 시계는 특별하다. 그 특별함은 시계를 만드는 사람에게나 소비자에게나 마찬가지다. 자신감이 묻어나는 까닭이다. 엠포리오 아르마니의 시계 컬렉션을 기획한 패션 디자이너 조르지오 아르마니의 말에선 그 자신감을 한층 더 확인할 수 있다.

그는 “전통성을 간직하면서도 혁신적인 디자인을 가진 시계에 대한 믿음이 항상 있었다. 이번 컬렉션은 이러한 나의 생각을 바탕으로 만들어졌다”며 최근 출시된 엠포리오 아르마니 스위스 메이드 워치 컬렉션의 기원을 설명했다. 조르지오 아르마니는 “이번 컬렉션은 최고급 소재에 우아하면서도 세밀하고 정확한 기술력이 바탕이 된 가장 믿음직한 시계가 될 것”이라고 힘주어 말했다.

그가 이토록 강조한 엠포리오 아르마니 스위스 메이드 워치 컬렉션은 1930년대와 1940년대의 흐름에서 영감을 받았다. 맞춤으로 제작된 디자인에선 우아함을 엿볼 수 있다. 시대의 흐름을 아우를 수 있는 디자인과 기술력으로 최고급 시계를 완성했다는 말이 나오는 이유다.

엠포리오 아르마니 스위스 메이드 워치 컬렉션엔 순수함, 세련된 아름다움이 깃들어져 있다는 평가도 나온다. 이는 사실 엠포리오 아르마니의 핵심 미학이다. 전통적으로 내려오는 스위스의 장인정신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다.

고급스러운 가을 컬러가 돋보이는 남성용 신제품

엠포리오 아르마니 스위스 메이드 ARS3403
엠포리오 아르마니 스위스 메이드 ARS3403
엠포리오 아르마니 스위스 메이드는 고급스럽고 클래식한 분위기의 남성 클래식 워치를 선보였다. 클래식 워치는 고풍스러운 디자인과 정교한 워치 메이킹을 고수했다. 오픈 밸런스 휠을 통해 시계의 기계적인 미학을 한껏 고조시켰다. 블루와 브라운 다이얼 12시 방향과 6시 방향의 스켈레톤 디자인은 오토매틱 시계의 작동 모습을 관찰할 수 있어 매력적이다. 블루 스웨이드 스트랩과 고급스러운 악어가죽 스트랩을 사용했다. 전체적인 색상과 디자인이 클래식하다. 비즈니스룩에 어울리는 실용적인 아이템인 이유다. 스위스 메이드 무브먼트를 탑재한 오토매틱 워치이며 5기압 생활방수가 된다.


클래식한 분위기의 여성용 신제품

엠포리오 아르마니 스위스 메이드 ARS8251
엠포리오 아르마니 스위스 메이드 ARS8251
엠포리오 아르마니 스위스 메이드는 고급스럽고 클래식한 분위기의 여성 플루이드 데코(FLUID DECO) 워치도 출시했다. 플루이드 데코 워치는 아르데코의 라인에서 영감을 받은 아름다운 곡선을 자랑한다. 자개 다이얼을 통해 고급스러운 미를 더했으며 도마뱀 가죽을 사용한 스트랩은 독특한 패턴을 자랑하며 세련된 멋을 보여준다. 브레이슬릿 타입으로도 출시되어 편안한 착용감을 선사한다.

엠포리오 아르마니 스위스 메이드 ARS8250
엠포리오 아르마니 스위스 메이드 ARS8250
로즈골드 컬러의 케이스와 버건디 컬러의 스트랩은 가을에 잘 어울리는 컬러로 다양한 룩에 매칭이 가능해 실용적이다. 스위스 메이드 무브먼트인 STP8-14를 탑재한 오토매틱 워치이며 3기압 생활방수도 가능하다.


토노 오토매틱 컬렉션

엠포리오 아르마니 스위스 메이드 ARS3305
엠포리오 아르마니 스위스 메이드 ARS3305
정통성, 심플함, 우수한 장인기술을 갖춘 엠포리오 아르마니 스위스 메이드의 고급스럽고 클래식한 분위기의 토노(TONNEAU) 워치 컬렉션도 주목할만하다. 12시 방향 오픈 밸런스 휠이 돋보이는 이번 토너 오토매틱 컬렉션은 클래식한 색상 조합과 부드러운 곡선을 이루고 있는 케이스 모양이 눈에 띈다. 로즈 골드 컬러의 인덱스와 핸즈, 다이얼 컬러의 조화가 멋스럽게 어우러져 엠포리오 아르마니 스위스 메이드 다운 컬러 조합을 보여 주고 있다.

엠포리오 아르마니 스위스 메이드 ARS3354
엠포리오 아르마니 스위스 메이드 ARS3354
ARS3354 제품에 적용된 블루 스웨이드 레더 스트랩이 주는 특별한 분위기는 소장 욕구를 불러일으킨다. 차가워진 날씨와 더욱 어울리는 컬러의 오토매틱 워치로 품격 있는 데일리룩을 완성할 수 있다.


엠포리오 아르마니 스위스 메이드 ARS8300
엠포리오 아르마니 스위스 메이드 ARS8300
렉탱글 컬렉션

엠포리오 아르마니 스위스 메이드에서 선보인 고급스럽고 클래식한 분위기의 렉탱글(Rectangle) 워치 시리즈도 눈여겨볼 만하다. 정제된 아름다움이 돋보이는 이번 렉탱글 플랫폼에 우아한 로즈 골드와 실버 톤을 더했다. 여성용 시계의 12개의 빛나는 다이아몬드 인덱스는 블랙, 화이트 다이얼과 어우러져 여성스러움을 더욱 강조했다. 적당한 크기와 다양한 의상에 연출이 가능한 모던한 디자인으로 폭넓은 활용이 가능하다. 론다1032(Ronda 1032) 스위스 무브먼트가 적용되었으며 3기압 방수가 가능하다.

남성용 시계에는 다이얼에 스리 핸즈를 분리했다. 스리 핸즈는 6시 방향에 위치해 전체적인 균형을 돋보일 수 있도록 표현했다. 오피스에서 캐주얼까지 다양한 의상에 연출이 가능한 모던한 디자인이다. 론다1069(Ronda 1069) 스위스 무브먼트가 적용되었으며 3기압 방수가 된다.

황성호 기자 hsh0330@donga.com
#q#매거진 q#스타일#엠포리오 아르마니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