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매거진]밋밋한 가을-겨울 패션, 스카프 한 장이면 멋쟁이 변신

  • 동아일보
  • 입력 2017년 10월 19일 03시 00분


코멘트

스카프

탈릭 골드가 인상적인 아방 뚜아. 갤러리아백화점 제공
탈릭 골드가 인상적인 아방 뚜아. 갤러리아백화점 제공
아침저녁 쌀쌀한 공기에 옷깃을 여미게 되지만 햇살이 제법 따가운 한낮에는 걸치고 나온 외투가 거추장스럽게 느껴진다. 가을은 옷 예쁘게 입기 좋은 계절. 하지만 동시에 옷 코디가 애매한 시기이기도 하다.

이럴 때 옷장에서 자주 찾게 되는 것이 스카프다. 요즘처럼 일교차 큰 날씨에도 좋고 평소와는 다른 분위기를 연출하기에도 이만한 게 없다. 갤러리아백화점, 현대백화점, 신세계백화점의 여성패션 및 해외잡화 담당 바이어에게 각각 올가을 스카프 트렌드와 상품 추천을 부탁했다. 유행의 최일선에 있는 이들은 공통적으로 다양한 색감과 볼륨감이 있는 스카프 제품들을 이번 가을 트렌드로 꼽았다.

갤러리아백화점은 올가을 스카프 트렌드의 핵심 단어를 ‘비비드 컬러(선명한 원색), 풍성한 텍스처와 볼륨감’이라고 요약했다. 갤러리아 명품관 편집숍 ‘G494’의 임혜란 바이어는 “이번 시즌 스카프는 강렬하게 밝은 색감을 포함해 다양한 컬러가 조합된 것이 디자인의 특징이다. 이와 함께 부드럽고 풍성한 텍스처와 볼륨감을 강조해 고급스러움과 편안함에 초점을 맞춘 스카프가 많다”고 말했다.

현대백화점은 고급스러운 소재인 캐시미어가 더욱 대중화되고 이번 초겨울부터는 여우털로 포인트를 준 머플러가 인기를 끌 것으로 보고 있다. 최나영 현대백화점 섬유 바이어는 “스카프나 머플러는 액세서리지만 아우터에는 꼭 매치시켜야 할 필수 아이템이다. 밋밋해 보일 수 있는 가을 겨울 패션에 다양한 색감과 패턴의 스카프를 활용하면 한층 더 돋보이는 패션을 완성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신세계백화점도 밝은 색감을 가진 캐시미어 스카프를 올가을 트렌드로 정리했다. 조윤수 신세계백화점 해외잡화팀 담당자는 “컬러풀한 캐시미어 스카프에서 한발 더 나아가 작은 비즈 장식이 붙거나 반짝이는 펄(pearl)사가 혼합된 스카프 등 올해는 디테일이 한층 다양해졌다”고 했다. 날이 더 추워지면 지난해에 이어 퍼(fur)로 목을 감싸는 ‘워머(warmer)’도 인기를 끌 것으로 내다봤다. 또 칼라 형태를 후크나 끈으로 고정시키는 스타일의 제품도 인기가 여전하고, 워머를 고정시키는 리본이나 후드 디자인이 다양해진 것이 특징이라고 했다.

화려한 ‘스카프의 향연’ 속에서 백화점 바이어들이 손꼽는 제품은 무엇일지 궁금했다.
보온성이 뛰어난 빅 사이즈 셀린느. 신세계백화점 제공
보온성이 뛰어난 빅 사이즈 셀린느. 신세계백화점 제공

갤러리아의 임 바이어는 비비드한 컬러의 스카프인 ‘팔리에로 사르티’ 제품을 추천했다. 1991년 론칭한 이탈리아 브랜드인 팔리에로 사르티는 ‘머플러계의 에르메스’로 불린다. 팔리에로 사르티 원단은 샤넬, 조르지오 아르마니, 드리스반노튼, 비비안웨스트우드 등 여러 명품 브랜드에서 쓸 정도로 퀄리티가 높다. 검은 바탕에 알록달록한 컬러의 하트가 펠트 처리된 디자인에서 위트가 느껴진다.

텍스처가 풍성한 이탈리아 브랜드 ‘아방 뚜아’의 니트 스카프도 추천 목록에 이름을 올렸다. 트렌드 컬러이기도 한 ‘메탈릭 골드’가 특수 가공법으로 염색돼 모던하면서도 빈티지해 오묘한 느낌을 준다.

현대백화점 최 바이어는 비비드 컬러 제품과 함께 올해 대세로 자리잡은 체크무늬를 추천했다. 금방 싫증나지 않고 다른 소재와도 잘 어울리는 장점을 갖고 있어 누구나 소화하기 쉽다는 이유다. ‘타임’ 브랜드의 100% 실크 스카프는 체크 패턴이 돋보이는 디자인에 프린지 장식을 디테일로 마감해 빈티지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을 살렸다. 한섬의 캐시미어 전문 브랜드 ‘더 캐시미어’의 머플러도 제안했다.

신세계백화점은 최상급 캐시미어 소재의 스카프 브랜드로 유명한 ‘데니스 콜롬’의 ‘안나푸르나 숄’이 촉감 면에서 압도적으로 뛰어나다고 평가했다. 이번 가을·겨울 시즌 셀린느 패션쇼에서 선보인 100% 울 소재의 빅 사이즈 제품도 두께감이 있어 보온성이 뛰어나다. 2012년 샤넬이 인수한 스코틀랜드 브랜드 ‘바리’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아이보리 컬러에 플라워 패턴이 인상적인 캐시미어 스카프도 함께 추천 리스트에 올렸다.

정민지 기자 jmj@donga.com
#스카프#현대백화점#신세계백화점#데니스 콜롬#안나푸르나 숄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