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는 공부]재학생 누구나 중국 유학프로그램 기회제공

  • 동아일보
  • 입력 2015년 7월 7일 03시 00분


코멘트

대진대의 경쟁력과 2016학년도 수시모집

대진대는 ‘창조적인 글로벌 리더 양성’을 목표로 국제교류를 확대하고 취업중심의 실용교육을 한다. 대진대는 재학생이 중국 쑤저우, 하얼빈 지역 캠퍼스에서 공부하며 국제 감각을 기를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또 재학생들이 진로를 정하고 이를 체계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학년별 맞춤형 취업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대진대는 2016학년도 수시모집에서 학생부 위주 전형의 모집인원을 늘리고 적성고사 전형은 폐지했다. 대학수학능력시험 최저학력기준은 없다.

이시진 대진대 입학홍보처장은 “사교육을 유발하는 전형을 폐지하고 고교 교육 정상화에 도움이 되는 방식으로 전형을 개편했다”고 밝혔다.

어학능력·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 운영

대진대는 중국 쑤저우와 하얼빈에 별도의 캠퍼스(DUCC·Daejin University China Campus)를 운영한다. 쑤저우대와 하얼빈 사범대 안에 설립된 대진대 캠퍼스에서 유학하며 중국어와 중국문화, 경제 과목 등을 들을 수 있다. 대진대 DUCC 프로그램은 학생이 희망할 경우 성적과 관계없이 누구나 중국 캠퍼스에서 공부할 기회를 제공한다.

이 입학홍보처장은 “학점, 외국어 성적 등을 종합해 일부 학생을 선발하는 일반적인 교환학생 제도와 차별화된 부분”이라면서 “중국에서 총 4학기 수업을 들으면 본교와 중국 캠퍼스에서 나오는 학위 2개를 동시 취득할 수 있으며 중국 현지기업의 인턴십 프로그램에도 참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대진대는 재학생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DEC(Daejin Elite Course) 프론티어와 어드밴스 과정을 각각 운영한다. 2학년 대상 프론티어 과정에 참여하면 △심리검사, 인·적성검사를 통해 진로를 정하는 자기분석 프로그램 △토익 및 토익 스피킹을 배우는 영어역량강화 프로그램 등을 들을 수 있다.

3, 4학년 대상 어드밴스 과정에 참여하면 전용 기숙사인 대진엘리트관에서 생활하며 11개월 동안 △직무 및 기업 분석 프로그램 △컴퓨터 자격증 취득 프로그램 △자기소개서 및 면접 코칭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프로그램을 처음 시작할 때 20만 원만 납부하면 이후 기숙사, 식사, 동영상 강의 비용 등을 모두 무료로 제공받으며 공부할 수 있다.

면접우수자전형…교과 60%+면접 40%

대진대는 2016학년도 모집정원 1915명 중 1216명을 수시모집으로 뽑는다. 학생부위주(교과)전형으로 742명(면접우수자전형 365명, 학생부교과우수자전형 353명, 종단추천자전형 14명, 취업자전형 6명, 고졸재직자전형 4명), 학생부위주(종합)전형으로 382명(윈윈대진전형 199명, 창업발명인재전형 10명, 밝은사회기여전형 84명, 고른기회전형 89명), 실기 위주 전형으로 92명을 뽑는다. 모든 전형엔 수능 최저학력 기준이 없다.

학생부교과우수자전형은 학생부 교과성적 100%를 반영한다. 면접우수자전형은 학생부 교과성적 60%, 면접고사 40%를 반영한다. 면접위원 2인이 수험생별로 5분 내외의 면접을 실시해 논리적 사고능력 및 창의력, 전공적성 능력, 태도 및 가치관 등을 평가한다.

학생부위주(종합)전형은 1단계에선 자기소개서와 학교생활기록부를 평가해 5배수를 뽑은 뒤 2단계에선 1단계 성적 60%와 심층면접 40%를 반영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면접위원 2인이 수험생별로 15분간 학업역량, 잠재역량, 인성을 평가한다.

2016학년도 대진대 입시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admission.daejin.ac.kr) 참조. 문의 031-539-1234

윤지혜 기자 yooon@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