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는 공부/알림]“힐링하고 체험하고 미션을 수행해요”

  • 동아일보
  • 입력 2015년 7월 7일 03시 00분


코멘트

초등 전문가 그룹이 설계·운영하는 ‘어린이동아’ 주최 초등생 여름방학캠프

51년 전통의 국내 최대규모 어린이 일간신문 ‘어린이동아’를 만드는 동아일보 교육법인 ㈜동아이지에듀는 오랜 기간 쌓아온 초등생 분야 전문성을 바탕으로 다채로운 여름방학 캠프를 엽니다.

모두 초등 3∼6학년 대상이며, 형제자매가 함께 참여하면 1, 2학년도 가능합니다. 캠프 일정 내내 대학생 멘토가 안전하고 세세하게 학생을 지도합니다. 지방에 사는 참가학생을 위해 부산, 대구, 대전, 광주 등을 지나는 셔틀버스도 운행합니다.

자세한 내용 및 참가신청은 에듀동아 착한캠프 홈페이지(camp.edudonga.com). 문의 02-362-5110

어린이동아 아이락(樂) 캠프

어린이를 위한 힐링캠프


‘어린이동아 아이락(樂) 캠프’는 8월 10일(월)∼14일(금) 4박 5일 동안 인천 서구 밸런스파크와 경기 용인 파인리조트에서 열리는 어린이를 위한 ‘힐링캠프’입니다.

메디컬,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활동을 모두 즐길 수 있는 이른바 메디스포테인먼트(Medi-Sportainment) 시설인 밸런스파크를 방문해 가상현실 기술을 활용한 야구, 축구, 달리기, 사격, 권투 등 흥미진진한 스포츠 체험을 합니다. 체성분 분석기를 활용한 맞춤형 체력진단과 처방도 받습니다.

파인리조트로 이동한 뒤에는 △리조트 내 워터파크시설에서 즐기는 물놀이인 ‘아쿠아펀’ △리조트 주변의 자연경광을 즐기며 걷는 ‘트래킹’ △소리 내어 웃으며 스트레스를 푸는 ‘하!하!하! 웃음힐링’ △자기존중, 인내, 배려, 책임 등 9가지 인성에 대해 배우는 ‘인성9조대’ 프로그램 등에 참여합니다.

동아한국사원정대 캠프

한국사, 몸으로 배운다


‘동아한국사원정대 캠프(시즌1-삼국시대 편)’는 8월 3일(월)∼7일(금) 4박 5일 동안 고구려, 백제, 신라의 유적지를 여행하면서 그동안 어렵게만 느꼈던 역사를 생생하게 체감하고 배우는 프로그램입니다.

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은 ‘재미있다! 한국사1’(구완회 지음·창비)을 교재로 받아 고구려대장간 마을(드라마 태왕사신기 촬영지), 백제의 수도였던 충남 부여군 및 공주시 일대, 신라의 수도였던 경북 경주시 등을 방문하는 등 25곳의 역사유적에서 직접 보고 배우고 느끼는 현장체험학습을 합니다.

퀴즈 맞히기, 취재하기, 문화재 모형 만들기 등의 미션을 수행하며 놀이하듯 흥미롭게 역사공부를 할 수 있습니다.

동아 주니어 미디어캠프

아나운서, PD가 되어보자


미디어 분야에 관심 있는 초등생 자녀의 꿈을 키워주고 구체화할 ‘동아 주니어 미디어캠프’가 8월 13일(목)∼15일(토) 2박 3일 일정으로 경기 용인 파인리조트에서 열립니다.

‘어린이동아’가 주최하고 동아일보사와 어린이전문채널 투니버스가 후원하는 이번 캠프에 참가한 초등생들은 동아디지털미디어센터 견학과 기자 체험, 아나운서 출신의 전문가가 진행하는 스피치 수업, 투니버스 PD에게 듣는 직업 특강 등에 참여합니다.

수업을 들으며 말하기와 글쓰기가 통합된 언어능력을 기르는 한편 바뀐 초등교육과정에 따라 달라진 학교시험과 수행평가에 대비할 수 있습니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