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는 공부]식품·조리 분야 교육-취업 정보가 한자리에

  • 동아일보
  • 입력 2014년 4월 15일 03시 00분


코멘트

제3회 서울국제조리학교&학원전

지난해 열린 서울국제조리학교&학원전 현장. KOTRA 제공
지난해 열린 서울국제조리학교&학원전 현장. KOTRA 제공
제3회 서울국제조리학교&학원전(Seoul International Culinary Academy 2014)이 5월 13∼15일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다.

KOTRA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식음료·조리 관련 교육기관들이 한자리에 모여 정보를 교류하는 장. 올해는 식품과 조리 관련 분야의 취업정보를 제공하는 ‘2014 컬리너리(Culinary) 취업상담회-서울 컬리너리 JOB아라’ 행사가 새롭게 포함됐다.

식품과 조리 분야 진로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줄 제3회 서울국제조리학교&학원전의 주요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취업컨설팅과 유명 셰프의 강연


서울국제조리학교&학원전에는 서울호텔종합전문학교, 한국식음료진흥원, 이탈리아 요리학교 ‘일꾸오꼬 알마’, 세계왁스요리경연대회아카데미, 청강문화산업대학 등 식품과 조리 관련 업체·기관·호텔 및 해외조리 관련 단체와 업체가 참여해 진로·진학상담을 진행한다.

특히 올해는 취업전문포털사이트 잡코리아와 함께하는 취업상담회인 ‘2014 컬리너리 취업상담회-서울 컬리너리 JOB아라’가 전시회장 내 특별관에서 5월 14, 15일 이틀간 진행된다. 참여 업체와 단체의 취업지원 서비스와 잡코리아가 제공하는 취업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셰프, 외식창업인, 식품 조리 분야 마케터 등 식품과 조리 업계 전문가들의 생생한 이야기를 듣는 ‘서울컬리너리 드림토크쇼’도 진행된다. 남아프리카공화국의 유명 레스토랑인 ‘더 테스트 키친’의 박무현 셰프가 나와 자신이 셰프가 되기까지의 과정을 이야기하는 등 전문가들이 자신의 경험담을 들려준다.

다양한 공연·체험 행사


서울국제조리학교&학원전 기간에는 유명 셰프가 음식을 만드는 과정을 관람객이 직접 보고 시식도 하는 ‘쿠킹 콘서트’가 열린다. 쿠킹 콘서트는 매일 최대 6회에 걸쳐 약 40분간 진행된다. 신나는 음악에 맞춰 화려한 조명 아래서 펼쳐지는 요리 퍼포먼스가 오감을 만족시킨다.

세계 여러 나라의 요리를 체험하는 ‘1day class’도 열린다. 멕시코 루마니아 태국 대사관과 이스탄불 문화원이 참여해 각국의 셰프와 함께 요리를 만들어보는 시간을 갖는다. 또 무설탕 슈퍼잼 만들기, 컵아트 등도 체험할 수 있다.

식품조리산업의 인재 양성을 위해 (사)한국식음료외식조리교육협회가 진행하는 ‘서울국제식음료외식조리경연대회’는 5월 13∼15일 열린다. △전국 고교요리경연대회 △전국 대학요리경연대회 △전국 장애인 바리스타 경연대회 △전국 고교 바리스타 경연대회 △전국 대학 바리스타 경연대회 등이 진행된다. 스타 셰프를 꿈꾸는 요리분야 새싹들을 미리 만나볼 수 있다.

식공간 인테리어 정보를 제공하는 식공간 연출 특별전인 ‘서울컬리너리 데코(Seoul Culinary Deco 2014)’도 진행된다. 외식 관련 예비 창업자와 기존 외식창업자를 위한 매장 인테리어와 가정에서 요리하는 사람들을 위한 주방 인테리어 등 다양한 식공간 연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중고교생과 30명 이상 단체는 무료 관람


제3회 서울국제조리학교&학원전 성인 입장료는 3000원. 중고교생은 현장에서 학생증을 제시하면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평일에 전시회를 방문하는 중고교생은 체험활동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 단체(30명 이상) 관람의 경우 공식 홈페이지(www.seoulculinary.or.kr)에서 온라인 사전등록을 하면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전시회의 개요, 참가업체 등 서울국제조리학교&학원전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는 홈페이지 참조. 공식 블로그(blog.seoulculinary.or.kr)와 페이스북 페이지(www.facebook.com/seoulculinary)에서도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제3회 서울국제조리학교&학원전

기간: 5월 13일(화)∼15일(목)
시간: 오전 9시 반∼오후 5시
장소: 경기 고양시 킨텍스 7B홀
참가기관: 원광디지털대, 청강문화산업대, 서울 호텔종합전문학교, 일꾸오꼬 알마, 캔달컬 리지, 앳선라이스, 한국식음료진흥원, 세계 왁스요리경연대회아카데미, 미래조리기술 등

이비치 기자 qlc@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