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걸]스킨케어 기능을 더하다! 메이크업의 진화

  • 동아일보
  • 입력 2014년 9월 19일 03시 00분


코멘트

■Cover Story
안티에이징 탄력크림 성분을 담은 설화수 볼류미네이팅파운데이션

《 최근 화장품의 연구 개발은 가히 혁신적이라 할 만하다. 올 초부터 다양한 기능을 겸한 멀티 스킨케어 제품이 잇따라 나오더니 올 가을엔 스킨케어 기능을 더한 파운데이션이 등장해 주목받고 있다. 피부 탄력을 더해 안티에이징 효과를 내는 설화수 볼류미네이팅 파운데이션과 고기능성 보습 효과를 더한 헤라 UV 미스트 쿠션 울트라 모이스트가 그 주인공. 누구나 손쉽게 바를 수 있도록 개발한 파운데이션 용기와 도구도 갖추고 있어 눈길을 끈다. 》
9월 출시된 설화수 볼류미네이팅파운데이션은 하루 종일 안티에이징 크림을 바른 듯 피부 탄력을 주고 화사한 피부 톤을 만든다. 설화수 독자 기술로 개발한 혁신적인 텐션 망 용기와 입체 퍼프를 사용해 피부에 더욱 밀착되며 투명하게 발린다.

설화수 스킨케어의 안티에이징 노하우 살려

설화수 볼류미네이팅파운데이션은 설화수 스킨케어의 안티에이징 노하우를 그대로 담았다. 설화수의 대표 안티에이징 제품인 탄력크림의 성분을 넣어 스킨케어 효과를 낸다. 바를 때도 파운데이션이 아닌 크림을 바르듯 사용감이 편안하고 부드럽다.

얼굴선, 특히 U라인을 탱탱하게 잡아주는 탄력 강화 기능

나이가 들면서 매끈하던 얼굴선이 처지는데, 특히 눈 옆, 볼 옆, 입 옆을 잇는 U라인의 탄력이 떨어진다. 설화수 볼류미네이팅파운데이션의 안티에이징 성분과 탄력크림의 쫀쫀한 텍스처가 이 U라인을 탱탱하게 잡아줘 훨씬 어려보이는 얼굴로 만들어준다.

탄력 메이크업 기술 또한 스무딩 젤과 더블 리프팅 레이어를 통해 단계별로 U라인을 잡아준다. 먼저 피부에 처음 닿는 스무딩 젤이 피부 굴곡을 채워 매끈하게 정돈한 다음, 첫 번째 리프팅 레이어(고정 막)가 매끈한 피부 결을 탄탄하게 고정하고, 두 번째 리프팅 레이어(탄력 막)가 그 위에 도포돼 탱탱한 피부를 완성한다.

인체공학적으로 독자 개발한 혁신적인 텐션망 용기


설화수 볼류미네이팅파운데이션 용기는 인체 공학적으로 설계해 특허 출원한 혁신적인 용기를 사용한다. 젊을 때의 탱탱한 피부 질감과 비슷한 텐션 망(탄력 망)이 파운데이션을 미세하게 걸러 피부에 더욱 얇고 깨끗하게 발린다. 기존 크림 타입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의 단점인 양 조절의 어려움이나 바를 때 손톱에 파운데이션 잔여물이 끼는 불편함을 없애준다.

입체 탄력 퍼프 사용해 밀착감과 탄력감 높여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납작한 형태의 퍼프가 아닌, 손잡이를 단 입체 탄력 퍼프를 독자 개발했다. 이는 옛 여인의 단장 도구에서 모티프를 얻어 만든 것으로 크림 파운데이션을 손에 묻히지 않고 바를 수 있다. 또한 피부에 두드릴수록 파운데이션 밀착감이 높아지고 피부 탄력감이 살아난다. 코 옆과 같이 바르기 힘든 부분도 꼼꼼하게 바를 수 있다.

빛 에너지 파장 기술력으로 화사한 피부 만들어빛 반사 에너지가 큰 블루 펄 파우더와 피부에 활력을 더하는 은행잎 추출물이 피부 본연의 광을 되살리고 칙칙해 보이는 피부를 화사하게 만든다.

:: 설화수 볼류미네이팅파운데이션(SPF35/ PA++)

안티에이징 성분을 넣은 파운데이션. 눈 옆, 볼 옆, 입 옆으로 이어지는 U라인에 탄력을 더해 피부를 탱탱하고 화사하게 만든다.

특허 출원한 텐션 망 용기와 입체 탄력 퍼프로 누구든지 손쉽게 매끈하고 투명한 피부 표현이 가능하다. 컬러는 자연스러운 커버를 위한

21호 미디엄 핑크와 23호 미디엄 베이지, 완벽한 커버를 위한 C21호 미디엄 핑크(커버), C23호 미디엄 베이지(커버) 총 4가지가 있다.

주름개선, 미백, 자외선 차단 기능성 화장품. 30g 8만원대.
▼고기능성 보습 성분으로 업그레이드! 헤라 UV 미스트 쿠션 울트라 모이스처▼

헤라 UV 미스트 쿠션은 2012년 출시 이후 메이크업의 다양한 기능을 보여주는 혁신 제품으로 손꼽힌다. 수분 미스트, 자외선 차단, 미백, 쿨링 등 피부 화장 외에 4가지 기능이 더 있는 스마트한 메이크업 제품인 것.

올해 9월 출시된 헤라 UV 미스트 쿠션 울트라 모이스처는 일반 UV 미스트 쿠션보다 4.2배 많은 보습제를 함유해 스킨케어 기능을 강화한 제품이다. 또한 ‘동양의 올리브 오일’이라 불리는 동백 오일을 넣어 보습 상태를 오래 유지시키며 피부 진정 효과, 항산화 작용까지 있다.

일반 UV 미스트 쿠션보다 4.2배 많은 보습제 함유

“헤라 UV 미스트 쿠션을 만나면서 저의 메이크업은 완전히 달라졌어요.
제 피부가 더 촉촉하고 더 투명할 수 있도록 해주니까요”

-헤라 뮤즈 전지현


자연스러우면서도 촉촉한 광이 나는 이른바 ‘촉광’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는 대표적인 제품으로 인기를 끄는 헤라 UV 미스트 쿠션. 이 제품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한 ‘헤라 UV 미스트 쿠션 울트라 모이스처’는 일반 UV 미스트 쿠션보다 4.2배 많은 보습제를 함유하고 있다. 또한 ‘동양의 올리브 오일’이라고 불리는 동백 오일을 함유하고 있다.

동백 오일은 피부에 공급된 보습 성분을 감싸서 촉촉한 윤기가 오래 지속되도록 한다. 피부 진정 효과가 뛰어나며 항산화 작용도 있다.

헤라 관계자는 “헤라 UV 미스트 쿠션은 메이크업의 진화와 성장을 보여주는 혁신 상품이다. 새롭게 선보인 ‘헤라 UV 미스트 쿠션 울트라 모이스처’는 강력한 보습력으로 무장해 환절기 거칠어진 피부 결을 매끄럽고 촉촉하게 다독여줄 필수 아이템이 될 것”이라고 소개했다. 덧붙여“이미 UV 미스트 쿠션 마니아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다. 헤라 UV 미스트 쿠션의 2초에 1개씩 팔리는 판매신화를 이어갈 혁신 상품”이라고 덧붙였다.

▼헤라 UV 미스트 쿠션 울트라 모이스처를 사용해보니…▼

김미정 (모델 겸 배우)

무대에 서기 전 꼭 사용하는 제품이에요. 헤라 UV 미스트 쿠션 울트라 모이스처 하나로 메이크업이 쉽고 간단해진 것은 물론 더욱 완벽해졌어요. 모든 여성들이 사랑할 수밖에 없는 제품이에요.





김승원 (메이크업 아티스트)

보습력은 물론 촉촉하고 매끄러운 ‘촉광’을 더해 촬영 현장에서 여배우들의 피부를 더욱 빛나게 만들어 줘요.







이경은 (메이크업 아티스트)

헤라 UV 미스트 쿠션이 수많은 메이크업 아티스트 파우치를 점령했지요. 헤라 UV 미스트 쿠션 울트라 모이스처는 얇고 촉촉한 피부 표현으로 요즘 같은 환절기에 딱 한번 써보면 그 특유의 쫀쫀한 사용감을 잊을 수 없어요.




이지은 (동아일보 골든걸 생활 칼럼리스트)

강력해진 보습 효과로 미스트를 수시로 뿌린 듯 촉촉한 느낌이 오래 지속돼요. 미스트를 따로 챙기지 않아도 돼 파우치도 한결 가벼워졌어요. 주위 친구들에게 강력하게 추천하는 매력적인 제품이에요.



:: 헤라 UV 미스트 쿠션 울트라 모이스처(SPF 34 PA++)


매끄럽고 촘촘한 피부결을 선사하는 고보습 쿠션. 일반 UV 미스트 쿠션보다 4.2배 많은 보습제를 함유하고 있어 바르는 즉시 미스트를 뿌린 듯 촉촉해진 느낌을 가질 수 있다. 15g×2 4만8000원대.

글/계수미 전문기자 soomee@donga.com 이지은(생활 칼럼니스트)
동아일보 골든걸 goldengirl@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