黃 ‘文정부 비판’ vs 吳 ‘친박 머물면 안돼’ vs 金 ‘박근혜 강조’

  • 뉴스1
  • 입력 2019년 2월 18일 16시 52분


코멘트

대구·경북권 2차 합동연설회…황교안 “대한민국 거꾸로 가”
김진태 “TK있어 우리당 살아” vs 오세훈 “친박신당 소리 나와”

자유한국당 2.27전당대회 당 대표에 도전하는 황교안(왼쪽부터),오세훈, 김진태 후보가 18일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대구·경북 합동연설회에서 단상에 올라 나란히 서 있다.2019.2.18/뉴스1 © News1
자유한국당 2.27전당대회 당 대표에 도전하는 황교안(왼쪽부터),오세훈, 김진태 후보가 18일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대구·경북 합동연설회에서 단상에 올라 나란히 서 있다.2019.2.18/뉴스1 © News1
2·27 자유한국당 전당대회 당 대표 선거에 출마한 황교안, 오세훈, 김진태 후보는 18일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2차 합동연설회에서 서로 다른 강점을 강조하며 지지를 호소했다.

보수 민심을 기반으로 한 황 후보와 김 후보는 각각 문재인 정권에 대한 강도 높은 비판과 박정희·박근혜 전 대통령을 강조하며 향수를 이끌어낸 반면, 오 후보는 영남은 아직도 친박(親박근혜)에 머물러 있다며 중도층 표심을 끌어들일 수 있는 자신을 지지해달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첫번째 주자로 나선 김 후보는 “박정희·박근혜 대통령과 함께한 여러분들이 대한민국을 여기까지 오게했다”며 “여러분들이 계셔서 지난해 우리당이 살 수 있었다”고 말했다.

그는 “대구에는 변변한 대기업 하나 없고 전직 대통령 출신 두 분은 고초를 겪고 있다”며 “대구·경북지역 당원동지, 애국시민 여러분이 얼마나 속상하겠냐”고 말했다.

이어 “이런 난세에 꼭 필요한 지도자의 자질은 용기와 애국심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힌 뒤 황·오 후보를 겨냥해 “왔다갔다하는 사람, 기회를 엿보는 사람은 절대 할 수 없는 일”이라고 강조했다.

김 후보는 최근 정치권에서 5·18 민주화운동 모독 발언과 관련해 자신의 의원직 제명이 거론되는 것을 염두에 둔 듯 “민주당이 가장 두려워하는 후보가 누구인가. 김진태를 왜 저렇게 끌어내리려고 난리겠나”라며 “이 김진태가 제대로 싸울 줄 알기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오 후보는 “수도권 선거는 박빙으로 지금 이 자리에서 듣기 좋은 얘기, 속 시원한 얘기 잘한다고 내년 수도권에서 효자노릇 할 수 있겠냐”며 “박 전 대통령하고 더 가깝다고 하면 국민들께서 표를 주냐”고 말했다.

이어 “당 일각에서는 또 다른 친박신당이라는 말이 나오고 있다”며 “유영하라는 분이 TV에 나와 하는 말을 들어봤냐. 우리는 여전히 친박 논쟁에 머물러 있다”고 지적했다.

오 후보는 “문재인 대통령이 얻었던 1300만 표를 이기려면 안철수와 유승민을 지지했던 900만표를 가져와야 한다”며 “그 900만표를 우리 셋 중 누가 가져올 수 있겠냐”고 반문했다.

그는 “지난 9년동안 죽어있던 오세훈을 여러분이 버리신다면 이제 더이상 버틸 힘이 없다”며 “총선 승리와 정권 탈환, 오세훈이 해내겠다”고 강조했다.

황 후보는 “흔들리는 대한민국을 구하기 위해, 위기의 대구 경북을 살리기 위해 왔다”며 대한민국이 거꾸로 가고있다고 비판했다.

그는 문 대통령을 ‘경제를 포기한 대통령’이라고 평가하면서 “전국 예산이 다 늘었지만 대구·경북 예산만 깎였다”며 “울진과 경북에 들어갈 돈 몇 천억을 빼앗아 갔다”고 주장했다.

황 후보는 “내년 총선에서 압승을 거두고 그 힘으로 정권을 찾아와야 한다”며 “당대표가 되면 현 정권의 엉터리 경제정책을 반드시 막아낼 것”이라고 강조했다.

(대구·서울=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