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donga.com

與, 선거 승리 자축…“겸손한 자세로 국민 뜻 받들 것”
더보기

與, 선거 승리 자축…“겸손한 자세로 국민 뜻 받들 것”

뉴스1입력 2018-06-14 13:41수정 2018-06-14 13:43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 선대위 해단식
염색 공약 의원들은 파란 머리 공개하기도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상임선대위원장과 홍영표 공동선대위원장 등 지도부들이 1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본청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에 앞서 6·13 지방선거에서 국민의 압도적인 지지에 감사 인사를 하고 있다. 2018.6.14/뉴스1 © News1

6·13 지방선거에서 압승을 거둔 더불어민주당은 14일 오전 국회에서 중앙선거대책위원회 해단식을 갖고 선거 승리를 자축했다.

민주당 지도부들은 ‘나라다운 나라’를 만들어 문재인 정부 집권 2년차를 뒷받침하겠다는 각오를 다지며 “더욱 겸손한 자세로 국민을 받들겠다”고 밝혔다.

추미애 대표는 이날 해단식에서 “국민 여러분께서 압도적인 지지를 보내준 데 대해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 올린다”며 “역대 지방선거에서 최고의 득표율로 드러난 민심에 민주당은 더 겸손한 자세로 국민을 받들겠다”고 말했다.

홍영표 원내대표도 “국민의 압도적인 지지에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민주당은 앞으로 더 낮고 겸손한 자세로 국민과 국가를 위해 일하는 모습을 보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안정된 국정 운영을 위해 야당과 더 타협하고 상생하는 정치를 만들겠다”고 밝히며 야당과의 협치를 통해 20대 국회 후반기 정국을 이끌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이날 해단식에 참석한 선대위 위원들은 전날 늦은 시간까지 개표 결과를 지켜봤음에도 피곤한 기색 없이 연신 밝은 표정을 지으며 화기애애한 모습을 보였다.

선거 기간 동안 상임선대위원장을 맡으며 7000㎞가 넘는 일정을 소화했던 추 대표도 이날은 의원들과 농담을 주고받으며 압승의 기쁨을 만끽하는 모습이었다.


해단식에서는 총 투표율 60%에 ‘파란 머리’ 염색을 공약했던 김민기·김정우·김영진·임종성 의원이 자신의 머리카락을 파란색으로 염색한 모습을 공개하기도 했다.

이들과 함께 공약을 했던 미처 염색하지 못한 김영호 의원은 자신을 제외하고 공약한 의원들이 전원 염색한 모습을 공개하자 당황스러운 표정을 감추지 못하기도 했다.

민주당은 이날 오후 의원총회를 열고 지방선거와 함께 진행한 국회의원 재·보궐선거를 통해 새로 국회로 입성한 11명의 의원들과 대면식을 가질 예정이다.

(서울=뉴스1)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

부동산 HOT ISSUE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