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donga.com

[5.4 지진] 이낙연 총리 “전 행정력 동원해, 구조 만전 기하라” 긴급 지시
더보기

[5.4 지진] 이낙연 총리 “전 행정력 동원해, 구조 만전 기하라” 긴급 지시

김소정 동아닷컴 기자 입력 2017-11-15 15:21수정 2017-11-15 15:34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이낙연 국무총리

이낙연 국무총리가 경북 포항에 발생한 지진과 관련해 "전 행정력을 동원해 지진 피해에 만전을 기할 것"을 긴급 지시했다.

15일 이 총리는 "행안부 장관은 지진으로 인한 인명피해 여부 등 피해상황을 신속히 파악하고, 무엇보다 전 행정력을 동원하여 현장에서의 피해자 구조지원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지시했다.

이어 "또한 문체부 장관, 기상청장 등 관련부처 장은 국민들께서 지진발생, 여진 가능성 등으로 불안해하시는 만큼 지진 관련 정보를 신속 정확하게 전파하고, 심리적 안정과 보호조치도 이루어지도록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 "산업통상부장관, 국토부장관, 과기정통부장관 등 관련부처 장은 원전, 전기, 통신, 교통 등 국가기반 서비스의 장애 발생 여부를 조속히 점검, 확인하고 응급복구등 비상조치에도 만전을 기할 것"라고 지시했다.

이 총리는 "교육부 장관은 내일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실시되는 만큼 이번 지진으로 인해 수능시험 준비 및 시행에 차질이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대응해 줄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 내각의 관련부처들은 지진 상황 종료시까지 비상근무체제를 유지해주고, 여진 등 추가 상황 발생 가능성에 철저히 대비해 줄 것"을 주문했다.

한편 기상청은 이날 오후 2시 29분에 포항시 북구 북쪽에 5.4규모의 지진이 발생했다고 밝혔다.


김소정 동아닷컴 기자 toystory@donga.com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

부동산 HOT ISSUE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