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donga.com

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불기소 정당”…재정신청 기각
더보기

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불기소 정당”…재정신청 기각

뉴시스입력 2019-03-22 19:26수정 2019-03-22 19:28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법원 "혐의 충분 증명된다고 보기 어려워"
이 지사 의혹 관련 불기소 처분 재정신청

김영환 전 바른미래당 경기도지사 후보가 이재명 경기지사의 사전 선거 운동 의혹 등에 대한 검찰 불기소처분에 반발, 법원에 재정신청을 냈지만 기각됐다.

22일 법원에 따르면 서울고법 형사26부(부장판사 박형남)는 지난 18일 김 전 후보가 이 지사를 상대로 낸 재정신청에 대해 “법률의 방식에 위배되거나 이유가 없다”면서 기각 결정했다.

법원은 “수사기록과 제출된 증거만으로는 이 법원이 공소제기를 결정할 수 있을 정도로 각 혐의 사실이 충분히 증명된다고 인정하기 부족하다”며 “검사의 불기소 처분은 수긍할 수 있고, 달리 부당하다고 인정할 만한 자료를 찾을 수 없다”고 설명했다.

앞서 김 전 후보는 검찰이 불기소한 이 지사 관련 의혹들에 대한 재정신청을 했다. 이 지사가 성남시 공무원을 동원한 사전 선거 운동을 했다는 의혹과 그가 여배우와의 관계에 대해 했던 발언, 조폭 연루설에 관한 발언, ‘혜경궁 김씨’ 트위터 계정 관련 논란에 관한 발언 등에 대한 내용이다.

주요기사

김 전 후보는 이 지사가 2015년 9월~2017년 10월 지방자치단체장으로 방송광고에 출연한 문제에 관해서도 문제를 제기했으나 법원은 “재정신청 대상이 아니다”라며 이를 받아들이지 않았다.

한편 김 전 후보는 이른바 ‘혜경궁 김씨’ 트위터 계정과 관련해 이 지사의 아내 김혜경씨가 불기소 처분을 받은 것에 대한 재정신청도 제기했으나, 지난 4일 서울고법 형사25부(부장판사 배광국)는 이를 기각했다.

【서울=뉴시스】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

포토·동영상

동영상
동영상
동영상
동영상
동영상
동영상
동영상
동영상
동영상
동영상
동영상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