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 피겨커플’ 민유라-겜린 결별 위기

  • 동아일보
  • 입력 2018년 7월 20일 03시 00분


코멘트

겜린 “민 결정으로 팀활동 마무리”… 민 “겜린 나태해져 훈련 중단”
후원금 배분 놓고도 SNS 설전

평창 겨울올림픽에서 개량 한복을 입고 연기를 펼치는 민유라와 겜린. 동아일보DB
평창 겨울올림픽에서 개량 한복을 입고 연기를 펼치는 민유라와 겜린. 동아일보DB
2018 평창 겨울올림픽에서 아리랑 음악에 맞춰 연기를 펼치며 화제를 모았던 피겨스케이팅 아이스댄스 민유라(23)-겜린 알렉산더(25) 조가 해체 위기를 맞고 있다. 둘은 해체 여부 및 후원금 문제를 놓고 설전을 벌였다.

겜린은 18일 인스타그램을 통해 “민유라의 결정으로 3년간의 팀 활동을 마무리하게 됐다. 2022년 베이징 겨울올림픽에도 한국을 대표해 출전하고 싶었는데 안타깝다”고 밝혔다.

미국에서 태어난 겜린은 지난해 7월 법무부의 특별귀화 심사를 통과해 한국 국적을 취득했다. 겜린의 해체 선언 직후 민유라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엇갈린 주장을 내놨다. 팀 해체가 아니라 훈련을 중단한 상태라는 것이다.

민유라는 “겜린이 나태해져서 코치들로부터 경고를 받았다. 그럼에도 겜린이 열심히 하지 않기에 내가 ‘이렇게 느리게 훈련하면 꼴찌를 할 것이다. 그럴 바에는 스케이트를 타지 말자’고 했다”고 밝혔다. 그는 “겜린이 준비가 될 때까지 연습을 중단하자고 부모님과 함께 결정했다. 아직 (겜린이) 변화가 없어서 며칠간 훈련을 하지 않고 있다”고 덧붙였다. 민유라는 겜린의 불성실한 태도를 비난하며 훈련 중단을 결정했고, 겜린은 이를 해체 통보로 받아들인 것으로 보인다.

19일 겜린은 민유라의 주장을 다시 반박하는 글을 올렸다. 그는 “에티켓을 저버린 민유라와 그의 부모님의 행동에 충격을 받았다. 민유라의 주장은 모두 거짓말이며 그것을 증명할 근거도 있다. 나는 훈련 태도와 관련해 어떠한 지적도 받지 않았다”고 밝혔다.

민유라의 소속사 관계자는 “해체 여부는 부모님들과의 상의도 필요하다. 아직 둘의 미래에 대해 확정된 것은 없다”고 밝혔다. 현재 민유라와 겜린은 논란이 된 인스타그램의 글을 삭제한 상태다. 하지만 남녀 선수의 호흡이 중요한 아이스댄스의 특성을 고려할 때 신뢰가 무너진 두 선수가 재결합할 가능성은 크지 않다는 의견이 나오고 있다.

민유라와 겜린은 후원금을 놓고도 설전을 벌였다. 훈련비용을 마련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던 이들은 온라인 모금 사이트를 통해 12만 달러(약 1억3600만 원)가 넘는 후원금을 받았다. 문재인 대통령 내외도 사비로 각각 500달러씩 총 1000달러(약 113만 원)를 후원해 화제가 됐다.

민유라는 “후원금은 모금을 시작한 겜린의 부모님이 가지고 있다. 어떻게 사용되고 있는지 모른다”고 밝혔다. 이에 겜린은 “모금액은 양쪽 가족의 합의에 따라 배분됐다”고 반박했다.
 
정윤철 기자 trigger@donga.com
#평창 겨울올림픽#민유라#겜린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