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donga.com

하태경 “민주당 선거운동은 홍준표가 다 해줘”
더보기

하태경 “민주당 선거운동은 홍준표가 다 해줘”

뉴스1입력 2018-05-27 17:29수정 2018-05-27 17:30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하태경 국회의원이 27일 이영희 바른미래당 울산시장 후보의 선거사무소 개소식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2018.5.27/뉴스1 © News1

“자유한국당은 북한이 민주당 선거를 해준다고 말하고 있지만 완전히 틀린 이야기다. 민주당 선거운동은 홍준표 대표가 다 해주고 있다.”

하태경 국회의원은 27일 오후 이영희 바른미래당 울산시장 후보의 선거사무소 개소식에 참석해 이같이 말했다.

하 의원은 “남북·북미정상회담은 국가의 문제이기 때문에 우리 모두가 박수쳐주면 되는 일이지 지방선거의 쟁점이 될 수 없다”며 “선거의 쟁점이 되지 말아야 할 것을 선거의 쟁점으로 삼은 홍준표 대표의 한국당은 민주당의 선거운동을 대신 해주고 있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한국당이 선거에서 승리하면 국민들은 ‘평화가 깨지겠구나’, ‘다시 미국이 북한을 공격하려고 하겠구나’라고 생각할 것”이라며 “우리 바른미래당이 승리하면 남북·북미관계는 더 잘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줘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 “이러한 것들이 국민들이 보고싶어 하고 듣고싶어 하는 것”이라며 “그것을 모르는 한국당은 망할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아울러 “남북관계는 문재인 대통령과 함께 가지만 지방선거의 가장 큰 쟁점은 경제 문제”라며 “남은 선거 기간 동안 북미회담은 다같이 응원해 주고, 바른미래당은 경제와 민생에 집중해 지방선거를 치러야 한다”고 강조했다.

(울산=뉴스1)
주요기사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

부동산 HOT ISSUE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