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정치 > 국회

여성위, 조윤선 인사청문보고서 채택

동아일보

입력 2013-03-06 11:55:00 수정 2013-03-06 17:13:18

조윤선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사진) 양회성 기자 yohan@donga.com


국회 여성가족위원회는 6일 조윤선 여성가족부 장관 내정자에 대한 인사청문 경과보고서를 여야 합의로 채택했다.

조 내정자는 유정복 안전행정부, 유진룡 문화체육관광부, 윤병세 외교부, 황교안 법무부, 윤성규 환경부, 방하남 고용노동부, 서남수 교육부 장관 내정자에 이어 8번째로 국회 인사청문회를 통과했다.

여성위는 경과보고서에서 "조 내정자가 소관업무와 정책현안에 대해 전반적으로 잘 파악하고 있는 점, 법조인과 18대 국회 의정활동 경험을 기반으로 여러 부처에 걸친 성평등 정책을 조정하고 여성·청소년·가족정책을 책임있게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는 점에서 직무수행능력에 별다른 문제가 없는 것으로 판단된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주식신고 누락 및 모친에게서 차용한 2억원의 증여세 회피 의혹이 있는 점, 정무위 활동 당시 관련 주식을 소유한 점, 문방위 활동시 피감기관의 운영위원을 수락한 점, 고소득에 비해 기부와 봉사 등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데 소홀한 점 등을 고려했을 때 부적격으로 판단된다는 의견이 있었다"고도 밝혔다.

<동아닷컴>

관련기사

재테크 정보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국제

사회

스포츠

연예

댓글이 핫한 뉴스

오늘의 dongA.com

핀터레스트 트위터 페이스북 마이뉴스 설정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