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없는 진로 고민, 공부는 언제 하지??’ 올 여름 방학, 진학사 성공진학 캠프로 진로-진학-학습 고민 한 번에 해결하자!

  • 입력 2015년 7월 28일 09시 06분


코멘트
‘넌 꿈이 뭐니?’, ‘졸업하고 무엇을 하고 싶어?’. 지금껏 수없이 받아본 질문이지만 요즘 이 질문에 쉽게 대답할 수 있는 학생들이 많지 않은 것 같다. 초등학교 때는 순진한 마음에 ‘의사요’, ‘대통령이요’라고 어쩌면 막연한 장래희망들을 이야기 했었지만 이제는 그마저도 유치한 대답이라는 것을 깨달은 모양이다.

진로, 어쩌면 인생에 있어 가장 중요한 문제이자 반드시 짚고 넘어가야할 부분임에도 너무나도 많은 학생들이 막연하게만 생각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진로 교육에 대한 중요성이 점점 더 증대되고 실제로 진로와 관련된 교육의 횟수 또한 늘어남에도 불구하고 학생들에게 진로 교육 시간은 지친 몸과 마음을 잠시 쉬어가는 정도로 밖에 여겨지지 않고 있다.

하지만 분명하게도, 진로 설정과 학업 성취도간에는 명확한 상관관계가 있다. 자신만의 확실한 진로가 설정되어 있는 학생들은 학업에 대한 자존감도 높았으며, 학업 성취도 또한 확연하게 좋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결과는 우리에게 확실한 진로 설정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크게 강조하고 있다.

그렇다면 과연 이번 여름 방학을 통해 우리가 해 볼 수 있는 활동에는 무엇이 있을까?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의 진로목표와 진학설계를 확실하게 해보는 것이다. 가고자 하는 목적지가 확실하게 설정되어 있지 않는다면 가는 길이 매우 험난할 수밖에 없다. 목표가 있어야 계획을 세울 수 있고, 이를 실천해야만 자신이 원하는 모습에 도달할 수 있다.
하지만 대부분의 학생들은 구체적인 방법을 알지 못해 중요성을 알고도 이를 실천하지 못한다. 이를 위해 진학사 청소년교육연구소는 학생들의 진로탐색과 진학 설계를 돕기 위한 ‘성공진학 캠프’를 준비하였다.
‘성공진학 캠프’ 자신에 대한 정확한 분석을 바탕으로, 스스로 진로를 결정하고 이를 위한 진학 목표와 계획 수립을 도와준다. 뿐만 아니라 학습동기 유발을 통해 학습 전략과 학습 습관에 대한 정확한 이해까지 가능하도록 구성되었다.

또한 단순히 교육을 듣는 것에 국한되지 않고 이를 실제로 적용해보고, 이후 활용하는 방법들을 구체적으로 알려줌으로써 여름방학 생활에 대해 고민이 많은 학생들에게 반가운 단비가 될 것 이다.

금번 ‘성공진학 캠프’는 진학사의 전문 연구원이 소규모 그룹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진로목표에서 학습동기유발에까지 이어지는 전반적인 진학 설계에 대한 명확한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2015 여름 성공진학 캠프’는 8월 5일(수) ~ 7일(금) 2박 3일간 서울 도봉숲속마을에서 진행되며, 중1~고1학년 대상 20명 정원으로 선착순 모집 중이다. 이와 관련된 자세한 문의 및 참가신청은 행복한 진학스쿨 홈페이지(www.happyjinhak.com) 또는 문의전화(02-2013-0707)로 하면 된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