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미∼ 싹싹 닦아줘” 청소기 모델 됐다

  • 동아일보
  • 입력 2018년 3월 8일 03시 00분


코멘트

女컬링대표팀, LG전자와 손잡아 TV광고 촬영…4년간 후원계약도
LG, 의성까지 찾아가 삼고초려… 1년 광고계약 제시한 경쟁사 제쳐



대한민국 여자 컬링 대표팀이 청소기 광고 모델이 됐다. 김민정 감독, 김은정, 김경애, 김선영, 김영미, 김초희 선수(위 사진 
왼쪽부터)가 광고 촬영 전 제품을 들고 포즈를 취했다. 아래쪽 사진은 7일 광고 촬영 현장 모습. LG전자 제공
대한민국 여자 컬링 대표팀이 청소기 광고 모델이 됐다. 김민정 감독, 김은정, 김경애, 김선영, 김영미, 김초희 선수(위 사진 왼쪽부터)가 광고 촬영 전 제품을 들고 포즈를 취했다. 아래쪽 사진은 7일 광고 촬영 현장 모습. LG전자 제공
평창 겨울올림픽 최고 스타 중 하나인 여자 컬링 ‘팀 킴(Team Kim)’이 진공청소기 광고 모델이 됐다. 빗자루처럼 생긴 컬링 브룸을 들고 ‘깜짝 은메달’을 따낸 이들이 올림픽 후 청소기 광고 모델이 될 것이란 예상이 많았다. 실제로 수많은 업체들이 ‘러브 콜’을 보냈다. 치열한 경쟁을 뚫고 LG전자가 모델 계약에 성공했다.

LG전자는 이번 달 선보일 예정인 ‘LG 코드제로 아트(ART) 시리즈’ 신제품 모델로 여자 컬링대표팀이 발탁돼 7일 광고촬영을 진행했다고 이날 밝혔다. 컬링 브룸처럼 생긴 무선 진공청소기와 컬링 스톤처럼 생긴 로봇청소기 광고다. 광고는 이달 중순부터 TV에서 방영될 예정이다.

평창 겨울올림픽 직후 ‘광고모델 섭외 1순위’로 떠오른 여자 컬링팀을 섭외하기 위한 업체들의 경쟁이 벌어졌다. 컬링 경기를 패러디해 청소기로 바닥을 닦는 영상들이 온라인에 많이 올라왔기 때문에 청소기업체의 경쟁이 치열했다.

LG전자가 최후의 승자가 된 데에는 단기 광고 계약이 아닌 장기 광고와 후원 계약을 제안한 것이 주효했다. LG전자는 다음 올림픽까지를 감안해 4년간의 광고모델 활동과 컬링팀 후원 계약을 제안했다. 2022년 베이징 올림픽 출전을 준비하는 컬링팀 입장에선 매력적인 조건이다. 막판까지 LG전자와 경합한 경쟁사는 1년짜리 광고 계약을 제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LG전자는 이번 계약을 따내기 위해 ‘팀 킴’의 고향인 경북 의성군을 직접 방문하기도 했다. ‘진심’을 보이는 승부수를 던진 셈이다.

LG전자 관계자는 “여자 컬링팀 선수 5명과 감독 1명을 의성에 내려가서 만났고, 각각의 부모님들까지 찾아뵀다”며 “그간 LG전자가 비인기 겨울스포츠 종목 선수들에게 장기간 후원해 온 진심을 전달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말했다. 최상규 LG전자 한국영업본부장은 이번 계약을 진두지휘하면서 장기 계약 등의 조건을 직접 결정했다.

LG전자는 비인기 종목인 스켈레톤의 윤성빈 선수 역시 2015년부터 후원해 왔다. 윤 선수가 금메달을 따 높은 인기를 누린 데 이어 여자 컬링팀을 모델로 기용하면서 올림픽 마케팅 효과가 이어지길 기대하고 있다. LG전자 관계자는 “단발성 계약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비인기 스포츠 종목의 선수들이 훈련에 집중할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해 온 것이 성과를 내고 있는 것 같아 기쁘다”고 말했다.

김재희 기자 jetti@donga.com
#컬링#팀 킴#영미#진공청소기#모델#lg전자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