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donga.com

동강대 “광주형 일자리 창출에 앞장’
더보기

동강대 “광주형 일자리 창출에 앞장’

정승호기자 입력 2018-02-09 03:00수정 2018-02-09 03:00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광주시와 관학 업무협약 체결
동강대 산학협력단은 7일 광주시와 ‘광주형 일자리 창출을 위한 관학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동강대 제공
동강대가 지역산업 맞춤형 인재 육성을 통해 ‘광주형 일자리’ 창출에 적극 앞장서기로 했다.

동강대 산학협력단은 이민숙 총장이 윤장현 광주시장과 광주형 일자리 창출을 위한 관학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광주형 일자리는 노사 관계와 생산 방식을 바꾸는 지역 혁신 운동이자 일자리 창출 모델이다. 대기업과 중소기업, 정규직과 비정규직의 사회적 임금 격차를 줄이고 적정 임금을 지급하는 것이다. 근로자는 노사협의회 등을 통해 경영에 참여하고 기업은 원청-하청 관계를 상생 모델로 개선한다.

동강대는 다양한 취업·창업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지역에 특화된 맞춤형 교육으로 새로운 일자리를 만들기로 했다. 동강대는 그동안 일자리 창출 드론 교육, 청년 창조기업 및 아이 돌보미 지원, 보육교직원 1·2급 보수교육, 전문대학 맞춤형 취업 약정 등의 사업을 광주시와 진행해 왔다.

이민숙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청년의 취업과 창업이 활성화되길 바란다. 전국에서 주목하고 있는 광주형 일자리가 발전할 수 있도록 대학이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정승호 기자 shjung@donga.com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

부동산 HOT ISSUE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