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donga.com

“단풍 속을 걸어보세요”…‘2017 가을 걷기여행축제’
더보기

“단풍 속을 걸어보세요”…‘2017 가을 걷기여행축제’

뉴스1입력 2017-10-10 09:03수정 2017-10-10 09:03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 News1
“올해 가을 전국 25개 걷기여행길이 더욱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단장하고 여행객들의 발길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는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걷기여행길에 지역의 볼거리, 먹을거리, 즐길 거리를 입힌 우수 걷기여행 프로그램 25개를 선정해 가을여행주간(10월21일~11월5일)과 연계하여 ‘2017 가을 우리나라 걷기여행축제’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걷기여행축제는 지난봄에 이어 두 번째 행사로 전국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 공모 등을 통해 선정됐다. 선정된 걷기여행길은 아이들과 걷기 좋은 길은 물론 이야기가 있는 길을 걸으면서 주변 절경을 감상할 수 있는 길 등 다양한 주제가 있는 길로 이루어져 있다.

여행 참가자들은 이번 걷기여행을 통해 익어가는 단풍들 사이로 가을의 멋을 한껏 느끼고 일상의 찌든 먼지들을 털어내며 자신만의 삶의 빛깔을 더욱 선명히 할 수 있을 것으로 문체부는 기대했다.

이하 문체부 제공 © News1
완주자에 대한 푸짐한 기념품도 준비되어 있다. 참가자들이 사전에 관련 행사 정보 등을 확인하고 걷기여행을 떠난다면 한층 더 즐거운 경험을 할 수 있다. 금기형 문체부 관광정책국장은 “걷기여행은 고가의 장비나 비용 없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대표적인 체류형 여행으로서 여행자의 심신의 치유와 회복은 물론 제주올레길의 사례에서 보듯이 길이 지나가는 마을들도 살아나게 하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어 관광복지나 지역관광 활성화 측면에서 의의가 크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특히 이번 가을 프로그램에서는 지난봄 프로그램의 참가자들이 상대적으로 부족한 것으로 지적했던 먹을거리와 살거리를 푸드 트럭이나 특산물 장터 운영 등으로 보완한 만큼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 데에도 조금이나마 더 도움이 될 것으로 본다”고 덧붙였다. ‘2017 가을 우리나라 걷기여행축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걷기여행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두루누비(durunubi.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울=뉴스1)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

부동산 HOT ISSUE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