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미리보기]교육-교통-생활 인프라 多 갖췄네

  • 동아일보
  • 입력 2019년 3월 12일 03시 00분


코멘트

인천 연수구 ‘호반써밋 송도’

인천 연수구 송도국제도시에서 1년여 만에 새 아파트가 분양된다. 송도국제도시 8공구에서 선보이는 ‘호반써밋 송도’ 아파트다. 호반건설의 차별화된 주거 브랜드인 ‘호반써밋’에 걸맞게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서고 주변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어 실수요자의 관심을 끌 것으로 보인다.

○ “최고 49층 지역 랜드마크 단지로 조성”

호반써밋 송도는 지하 4층∼지상 최고 49층 10개동에 아파트와 오피스텔을 합쳐 총 2671채 규모다. 아파트는 전용면적 84, 101m² 1820채다. 아파트 물량의 약 70%가 전용 84m²로 구성된다. 소형 아파트를 찾는 수요자들에게 적합한 주거용 오피스텔인 ‘아파텔’(전용면적 74, 84m²)은 851실 규모다. 지상 1, 2층에는 상업시설이 조성된다.

단지 내에 수영장, 사우나, 스카이라운지 등 주민들이 쾌적한 생활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선다. 2020년 3월 단지에서 걸어서 갈 수 있는 거리에 인천아암초등학교가 문을 열 예정이다. 근처에 고등학교 용지도 마련돼 있다. 채드윅 송도국제학교, 인천포스코고와 뉴욕주립대, 유타대 등 해외 대학의 국제캠퍼스도 같은 지구에 있다. 지구 내에 현대프리미엄아울렛, 트리플스트리트, 코스트코 등 대형 쇼핑시설도 풍부해 생활 인프라가 잘 갖춰진 편이다.

호반써밋 송도는 송도 비즈니스의 새로운 중심이 될 국제업무시설 용지와 가까운 곳에 자리 잡고 있다. 이 단지를 포함해 호반건설은 송도국제도시 내에 약 7200채 규모의 대규모 브랜드 타운을 조성하게 된다. RC-4블록에 호반베르디움 1차(1843채·2017년 3월 입주), RC-1블록에 호반베르디움 2차(1153채·2017년 11월 입주), 6·8공구 A2블록 호반베르디움 3차 에듀시티(1530채·2020년 6월 입주 예정)를 앞서 분양했다.

○ GTX 등 교통 호재도 풍부


교통 여건도 좋은 편이다. 단지 근처에 인천지하철 1호선 연장선의 송도랜드마크시티역(가칭)이 들어설 예정이다. 제2경인고속도로, 제2외곽순환도로 등을 이용하면 서울이나 다른 경기 지역으로 차량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B노선과 인천발 고속철도(KTX) 등도 개통할 것으로 전망된다. 현재 예비타당성 조사를 받고 있는 GTX B노선은 인천 송도에서 서울 여의도, 용산, 서울역, 청량리를 거쳐 경기 남양주시 마석까지 이어진다. 개통되면 송도에서 서울역까지 약 30분이면 갈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인천발 KTX 연결사업은 수인선 송도역에서 경기 화성시 봉담읍 경부고속철도 본선까지 KTX가 운행하도록 철로를 잇는 사업이다.

다음 달에는 송도 골든하버에서 크루즈여객선 전용 터미널이 개장한다. 하반기(7∼12월)에는 송도국제도시 9공구에 건설 중인 신국제여객터미널도 문을 열 것으로 보인다. 복합쇼핑단지와 리조트 등도 들어설 계획이라 관광산업을 중심으로 한 지역경제 활성화 효과가 기대된다.

분양 관계자는 “지난해 송도국제도시에서 새 아파트 분양이 한 건도 없었던 만큼 새로 분양하는 단지에 대한 관심이 높을 것으로 보인다”며 “규제지역에 해당되지 않아 대출이나 청약 조건이 까다롭지 않은 것도 장점”이라고 말했다.

주애진 기자 jaj@donga.com
#인천 연수구#호반써밋 송도#아파트 분양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