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뷰]“나는 훼라민 퀸이다” 오색단풍의 계절 우리 함께 걸어요

  • 동아일보
  • 입력 2018년 10월 30일 03시 00분


코멘트

동국제약, 중년여성 힐링 프로그램 ‘동행 캠페인’

2018 훼라민퀸과 함께하는 동행 캠페인 참가자들이 남산 둘레길을 걷고 있다. 동행 캠페인은 올해로 10회째를 맞았다. 안철민 기자 acm08@donga.com
2018 훼라민퀸과 함께하는 동행 캠페인 참가자들이 남산 둘레길을 걷고 있다. 동행 캠페인은 올해로 10회째를 맞았다. 안철민 기자 acm08@donga.com
동국제약(대표이사 오흥주)은 24일(수), 서울 남산에서 ‘동행 캠페인’을 진행했다. 매년 걷기 좋은 계절인 봄과 가을, 중년여성들과 추억을 쌓으며 함께 걸은 지 올해로 6년째이다.

올해로 10회를 맞이한 동행 캠페인은 가벼운 야외활동과 다양한 레크리에이션을 통해 중년 여성들이 갱년기 질환과 정맥순환장애를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도록 돕는 동국제약의 ‘힐링 프로그램’이다.


이날 행사에는 훼라민 퀸 홈페이지와 훼라민큐, 센시아 브랜드 사이트 등 온라인을 통해 사연을 응모한 중년 여성 40명이 참가했다. 참가자들은 단풍으로 물든 남산 둘레길을 걸으며 기념사진 촬영, 퀴즈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했다. 특히 대표적인 중년질환인 여성 갱년기와 정맥순환장애의 증상과 예방 등 질환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2013년 진행된 첫 번째 동행 캠페인은 춘천까지 ‘청춘열차(ITX)’를 타고 떠나는, ‘훼라민Q와 함께하는 청춘동행’이라는 타이틀로 진행되었는데 ‘가장 젊고 열정이 넘쳤던 청춘의 시절로 돌아가자’는 의미였다. 이후 가평 아침고요수목원, 춘천 남이섬 등 서울 근교의 아름다운 경치를 자랑하는 곳이나, 남산 둘레길, 서대문 안산 자락길 등 서울 시내의 걷기 좋은 길들을 찾아내 중년 여성들을 초대했다. 친구나, 자매 또는 딸과 함께 갱년기 스트레스도 풀고 기분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해 왔다.

2016년부터는 ‘훼라민 퀸 콘테스트’를 통해 선발된 일반인 모델들이 함께 참가했다. 행사명도 ‘훼라민 퀸(Queen)과 함께하는 동행 캠페인’으로 변경해, ‘당당하고 자신감 있게 갱년기를 극복해 나가는 여성’을 의미하는 ‘훼라민 퀸’을 강조했다.

훼라민 퀸이란 당당하고 자신감있게 갱년기를 극복해 나가는 여성들을 의미한다.
훼라민 퀸이란 당당하고 자신감있게 갱년기를 극복해 나가는 여성들을 의미한다.
훼라민 퀸 모델들의 참여로, 비슷한 연령대 모델들의 콘테스트 도전부터 TV CF 촬영까지의 스토리가, 여성 갱년기와 건강 정보 등 기존 주제에 추가되어 더욱 활기차고 공감대가 형성되는 자리가 마련되었다. 이번 행사에도 ‘훼라민 퀸’ 3기 모델로 선정되어, 최근 배우 장미희 씨와 함께 훼라민큐의 신규 TV CF에 출연한 이인하, 허정원 씨가 참가해 모델 활동을 통해 얻게 된 자신감 등 본인들의 진솔한 경험담을 털어놓았다.

동국제약 마케팅 담당자는 “그동안 동행 캠페인에 참가하신 모든 분이 중년 질환을 적극적으로 관리하고 멋지게 극복해 나가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동행 캠페인을 통해 더 많은 분들에게 여성 갱년기와 정맥순환장애의 질환 정보와 관리 필요성을 꾸준히 전달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동행 캠페인의 한 참가자는 “서울에 살면서도 자주 찾지 못했던 남산도 걷고 친구와 소중한 추억도 쌓을 수 있는 즐거운 시간이었다”며 “최근 갱년기 증상으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있었는데, 모델분들과 대화를 나누면서 용기도 얻고 유익한 건강정보도 얻을 수 있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동국제약의 훼라민큐(Q)는 2001년 국내 출시 후 시장에서 줄곧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대표적인 여성 갱년기 치료제로, 여성 갱년기의 신체적 심리적 증상을 동시에 개선해 준다. 훼라민큐는 ‘서양승마’와 ‘세인트존스워트’의 생약 복합성분으로,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는 일반의약품이다. 호르몬제가 아니면서도, 이와 거의 동등한 효과를 나타내고 자궁이나 유방을 자극하지 않는 작용기전으로 유방암, 심혈관질환 등의 부작용이 없는 것이 장점이다.

정맥순환 개선제 ‘센시아’는 센텔라 정량 추출물이 주성분으로 정맥의 탄력 향상과 모세혈관 투과성 정상화, 항산화 효과가 있어 다리가 붓거나 무겁고, 저리거나 아픈 증상을 완화시켜 준다. 일반적인 혈액순환 개선제와는 차이가 있으므로 정맥순환장애에 특화된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훼라민큐와 마찬가지로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는 일반의약품이다.
#동국제약#훼라민 퀸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