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donga.com

[청계천 옆 사진관] 김경수 꽃길 걷던 날
더보기

[청계천 옆 사진관] 김경수 꽃길 걷던 날

최혁중기자 입력 2018-08-06 16:37수정 2018-08-07 07:21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김경수 지사 특검 출석 김경수 경남도지사가 드루킹 댓글 조작 의혹 사건과 관련해 피의자 신분으로 조사를 받기 위해 6일 오전 서울 서초구에 마련된 허익범 특별검사팀으로 출석하고 있다. 최혁중 기자 sajinman@donga.com

댓글 조작 공모협의를 받고 있는 김경수 경남지사가 6일 오전 피의자 신분으로 특검 포토라인에 섰다.

포토라인을 30여 미터 앞에서 타고 온 테라칸 차에서 내린 김 지사는 걸어오면서 지지자들에게 주먹을 불끈 쥐며 자신감을 내비쳤다. 손을 흔들며 여유롭게 웃기도 있다. 이에 화답이나 하듯 지지자들은 폴리스라인 안쪽에서 분홍색 장미꽃을 차례로 뿌렸다. 김 지사는 이 꽃길(?)을 걸어 포토라인에 섰다. 날아오는 꽃이 궁금한 듯 김 지사는 땅에 떨어진 장미꽃을 바라보기도 했다. 지지자들은 김 지사의 이름을 연호하며 ‘특검은 피의사실 공표를 멈춰라’ 등의 피켓을 흔들며 장미꽃을 던졌다.



김경수 지지자들의 반대편에는 보수단체의 맞불 집회가 열렸다. 김 지사의 출석 전부터 특검 사무실 앞에 모인 이들은 갑자기 내린 거센 비를 맞으면서도 집회를 이어갔다. 태극기와 성조기를 들고 여론공작의 배후를 밝혀야 한다며 김 지사의 구속 촉구를 외쳤다.








최혁중 기자 sajinman@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