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donga.com

창의력 겸비한 글로벌 인재양성 위한 노력
더보기

창의력 겸비한 글로벌 인재양성 위한 노력

동아일보입력 2018-09-04 03:00수정 2018-09-04 03:00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여종문 입학본부장
전북대는 학생들을 위한 교육 투자가 가장 많은 대학 중 하나다. 또한 ‘가장 한국적인 캠퍼스’라는 슬로건에 맞게 ‘한스타일’로 캠퍼스를 조성해 깊은 인상을 남기고 있다. 더불어 세계적인 권위를 자랑하는 영국 타임스사가 발표한 ‘2018 THE 세계대학평가’에서 거점 국립대 공동 1위, 국내 종합대학 12위라는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전북대는 현재 정부의 각종 재정지원사업에 선정되어 대규모 사업비를 확보하였고, 이를 토대로 학생들에 대한 과감한 투자를 실시하여 교육의 질 제고에 역점을 두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총 5045명 수용이 가능한 생활관을 보유하여 학생들이 마음 놓고 학업에 매진할 수 있는 환경이 잘 조성되어 있다. 졸업 후에는 해외대학에서 석사 또는 박사 학위취득을 지원하는 ‘교비유학생 제도’로 매해 20명, 전북대 출신 박사 후 과정(Post Doctor)생의 해외 연구기관 연구활동 강화를 위해 해외 학비 및 체재비 등을 지원하는 ‘CBNU 펠로십제도’로 매해 10명을 선발하고 있다.

전북대의 인재상과 교육목표는 ‘모범생을 넘어 모험생으로’라는 슬로건에 집약돼 있다. 전북대는 이러한 모험생을 키워내기 위해 RC(Residential College), OC(Off Campus)와 같은 다양한 큰사람 양성 프로그램들을 운영하고 있다.
주요기사
#에듀플러스#교육#입시#전북대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

부동산 HOT ISSUE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