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태 “文정부 정의·공정 광팔아 놓고 朴정권보다 추잡”

  • 뉴스1
  • 입력 2018년 11월 16일 09시 47분


코멘트

“이재명보다 박원순에 특혜”…“조국, 자진사퇴해야”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1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18.11.16/뉴스1 © News1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1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18.11.16/뉴스1 © News1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16일 문재인 정부를 겨냥 “말로는 7대 인사배제 원칙으로 정의롭고 공정한 정권이라고 광팔아놓고, 적폐정권으로 규정한 박근혜 정권보다 더 비열하고 추잡한 채용비리에 청문회를 무시하는 독단이 계속되고 있다”고 맹비난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이렇게 말하며 “일부 언론은 (국회 보이콧을) 야당의 고질적 파행이라고 한다”면서 “그 기사를 쓰기 전에 이 국회가 야권 교섭단체가 결기있는 행동을 보이지 않으면 안되는 참담한 상황을 누가 만들었나”라고 호소했다.

그는 특히 “계속 기준도 원칙도 없는 인사 추천을 하고 국회 청문회는 하나마나 무시하고 대통령이 임명을 강행한다면 대한민국 국회를 (문 대통령이) 다해먹지 요식절차는 왜 거치냐”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 원내대표는 “서울교통공사에서 비정규직의 정규직화 과정에 일가친척, 어머니, 집사람을 무기계약직에 집어놓고 눈 가리고 아웅한 사례를 뻔히 보며 부정 비리, 고질적 적폐에는 그토록 눈을 질끔 감는지 알다가도 모르겠다”고 비판했다.

그는 “더불어민주당과 문재인 정권은 형평성이 있거나 공정하지도 않다”며 “이재명 경기도지사에 대한 의혹은 법을 충실하게 따르는 모습으로 가져가면서, 박원순 서울시장에겐 이 시장에 비해 엄청난 특헤를 제공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민주당과 문재인 정권이 박원순 지키기라도 해야할 피치못할 사정 있으면 차라리 국민들에게 호소를 해라”고 촉구했다.

김 원내대표는 “오늘 언론보도에 따르면 교통공사 채용비리를 덮기 위해 박윤배 사외이사의 진상조사 요구를 김태호 사장이 사실을 문제 삼을 경우 언론이나 정치권의 프레임에 갇힐 수 있다며 진상조사가 어렵다고 했고, 박 사외이사는 결국 사퇴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렇게 박원순의 서울시는 엄청난 채용비리와 고용세습을 은페하면서 감사원 감사 결과 나오면 국정조사하겠다고 한다. 그런데 감사원 사무총장은 문 대통령 비서관 출신이다”라고 주장했다.

김 원내대표는 “정말 이런 상황인데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은 꿈쩍도 안하고 있다”면서 “눈감고 귀막은 청와대의 내마음대로 인사에 대해 인사검증을 담당하고 있는 조국 수석의 책임을 묻지 않을 수 없다”고 비판했다.

그는 “아직까지 정부는 검찰과 경찰의 수사권 조정을 위한 법안을 제출하지 않았다. 국회 사법개혁특별위원회는 문을 진작부터 열고 기다리는데 정부안은 언제 내려고 그러는가”라며 “인사검증도 태만, 정부안 제출도 태만, 나라 녹받고 일하는 사람이 그렇게 태만해선 안된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조국 수석이 계속 국민을 속일 것이라면, 대통령이 귀국하면 스스로 사퇴하라”고 촉구했다.

(서울=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