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게임 아카데미 1기 28일 접수 마감, 지원 전 체크 포인트는?

  • 동아닷컴
  • 입력 2016년 9월 28일 11시 58분


코멘트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모집 중인 '경기 게임 아카데미' 1기 수강생 모집이 내일(28일) 마감된다. 경기 게임 아카데미는 게임 프로젝트를 개발한 경험이 있는 예비 창업자에게 6개월 간 게임 프로젝트과정을 수강하면서 창업 과정을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경기 게임 아카데미는 예비 창업자에게 6개월 프로젝트 과정 동안 창업에 필요한 아이디어와 기술, 자금, 네트워크 등을 지원한다. 총 모집 인원은 개인 20명 내외로, 5인 이내 프로젝트팀으로 지원 시 우대한다.

교육은 현업에 종사하는 실무자는 물론 전임교수 등을 중심으로 기획, 프로그래밍, 그래픽 등에서 밀착형 멘토링이 제공된다. 특히, 개발 외에 예비 창업자들이 어려워하는 사업자 등록부터 인사, 노무, 회계, 법률 등 스타트업 창업 후 회사를 이끌어 가는데 필요한 모든 분야의 교육도 제공된다.

경기 게임 아카데미의 특전으로는 특전으로 프로젝트 당 300만 원과 1인 당 50만 원의 개발자금을 '종자돈' 개념으로 주어지며. 프로젝트 시작 4개월 후 3천만 원 상당의 상용화 지원도 이뤄진다. 경기 게임 아카데미 교육 참가비는 1인 당 60만 원이다.

경기 게임 아카데미의 참가 지원 접수는 지난 5일부터 시작됐으며, 28일 마감된다. 마감을 앞두고 다양한 에비 창업자와 스타트업이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이에 최종 점검을 위해 예비 교육생이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한 답을 준비했다.

경기 게임 아카데미가 28일 교육생 신청 접수를 마감한다. (출처=경기 게임 아카데미 페이스북)
경기 게임 아카데미가 28일 교육생 신청 접수를 마감한다. (출처=경기 게임 아카데미 페이스북)

아래는 경기 게임 아카데미 1기 모집과 관련된 FAQ.

Q. 경기도의 창조 오디션에 참가한 적이 있는데, 교육생을 신청할 수 있나?
A: 오디션 참가 및 수상과는 별개로 교육생을 신청할 수 있다.

Q. 다른 기관에서 지원을 받았던 프로젝트를 가지고 참가할 수 있나?
A: 가능하다. 다만, 아카데미에서 받는 지원 내용과 동일할 경우 불가하다. 예를 들어 기존 지원사업에서 지원금을 받아 장비를 구입했다면, 이번 지원에서는 장비 구입이 불가하다.

Q. 게임이 마켓에 론칭된 상태인데. 교육생으로 참가해서 게임을 업그레이드하고 마케팅 지원을 받을 수 있나?
A: 사업자 등록증을 내지 않았다면 교육생으로 참가할 수 있다.

Q. 이미 다른 지역에서 사업자를 냈는데, 경기도 지역으로 다시 사업자를 내 교육생으로 참가할 수 있나?
A: 기존의 사업자를 이전하거나, 경기도에 다시 사업자를 내면 가능하다.

Q. 포트폴리오의 분량은 어느 정도가 적합한가?
A: 분량은 상관 없다. 최대한 자세하게 프로젝트를 설명하면 된다.

Q.현재 팀 프로젝트에 속해 있는데, 개인으로 참여할 수 있나?
A: 가능하다. 다만, 팀원들의 동의 및 저작권 협의를 마치고 참여애야 한다.

Q. 프로젝트 경험이 많지 않아 걱정이다. 어느 정도 기본 실력이 받침이 되어야 지원할 수 있나?
A: 프로젝트를 한 번이라도 경험 해 봤다면 가능하다.

Q. 창업을 준비하고 있다. 개발 직종이 아닌데 해당 분야의 직무 교육을 받을 수 있나?
A: 가능하다. 만약 본인이 기획자라면 함께 일할 프로그래머나 그래픽 디자이너가 없어도 가능하다. 아카데미 내부에서 팀빌딩을 지원할 예정이다.

Q. 아주 기본적인 형태의 소규모 프로젝트도 심사에 참여할 기회가 주어지나?
A: 문제없다.

이 외에 경기 게임 아카데미 1기 수강생 모집에 관련한 자세한 내용 및 공고사항은 경기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경기도 콘텐츠산업과, 경기콘텐츠진흥원 G-NEXT팀으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동아닷컴 게임전문 조광민 기자 jgm21@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