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기·이지은 ‘달의 연인’ 첫 방송 보기 전, 꼭 알아야 할 것

  • 동아닷컴
  • 입력 2016년 8월 29일 10시 25분


코멘트
방송 전부터 큰 화제를 모은 ‘달의 연인’이 29일 첫 방송 되는 가운데, 1~2회 연속방송으로 시청자들을 만난다.

이날 첫 방송되는 SBS 새 월화드라마 ‘달의 연인-보보경심 려’(조윤영 극본· 김규태 연출·이하 달의 연인)는 고려소녀로 빙의된 21세기 여성과 차가운 가면 속 뜨거운 심장을 감춘 황자의 운명적 로맨스를 그리는 드라마다.

앞선 기자 시사회를 통해 새로운 시도의 드라마라는 평가를 받은 ‘달의 연인’은 이준기, 이지은, 강하늘, 홍종현, 남주혁, 백현(EXO), 지수, 윤선우 등 배우들의 환상적인 캐릭터 플레이가 펼쳐지며 시청자들을 함께 고려시대로 타임슬립하게 만드는 김규태 감독의 매직이 펼쳐진다. 환상적인 경험을 선사할 ‘달의 연인’의 입덕유발 시청포인트4를 공개한다.

● 21세기녀가 고려로 갔다, 새로움이 넘치는 드라마

‘달의 연인’은 21세기녀가 고려시대로 타임슬립하는 마법 같은 이야기를 시작으로 시청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곳곳에서 선사한다. 고려여인 해수(이지은 분)의 영혼에 깃든 21세기녀는 생경하지만 신분제도를 빼곤 지금의 대한민국과 많이 닮아 있는 고려에서 고군분투하며 적응하기 시작된다. ‘달의 연인’의 새로움과 재미는 그 지점에서부터 시작된다.

고려여인보다 조금 더 독특한 해수를 주목하는 고려 황자들, 그리고 그들의 우정과 사랑, 신의의 이야기는 넓은 스펙트럼의 이야기 구조 속에서 수 많은 볼 거리를 안기며 시청자들을 즐겁게 할 예정이다.

현대여인을 통해 조금씩 달라지는 고려황자들의 모습은 곳곳에서 웃음포인트로 작용할 예정. 특히 말할 수 없는 비밀을 간직한 현대여인이 고려라는 거대한 무대의 궁중암투 중심에 서게 되면서, 누구나 한 번 꿈꿔왔던 시공간초월 로맨스가 더욱 애틋하고 아름다운 이야기로 재탄생 돼 시청자들을 매혹시킬 것으로 보인다.

● 다양한 인간군상과 매력만점 눈호강 꽃황자들…환상적인 캐릭터 플레이!

‘달의 연인’은 환상적인 캐릭터 플레이 드라마다. 고려 황실을 중심으로 한 까닭에 정치적으로 다양한 인간군상과 매력만점의 눈호강 꽃황자들의 등장하는데 그 자체만으로 시청자들의 눈호강을 책임지며 재미를 안길 것으로 보인다.

‘달의 연인’에는 황권을 강화하기 위한 혼인정책으로 34명의 자녀를 둔 고려 태조 왕건(조민기 분)을 비롯해, 자식을 통해 자신의 욕망을 채우려는 황후유씨(박지영 분), 뒤에서 은근히 조종하는 은둔의 조종자 황후황보씨(정경순 분), 천기를 읽는 최지몽(김성균 분)이 등장한다.

또한 차가운 가면 속에 자신을 가둔 채 살아가는 네 황자 왕소(이준기 분)를 시작으로 은애 하는 모든 걸 지키기 위해 스스로 빛나야만 했던 8황자 왕욱(강하늘 분), 그리고 황제 자리를 탐하며 물불을 가리지 않는 3황자 왕요(홍종현 분) 등 필수불가결하게 황권 다툼에 나서게 되는 8명의 꽃황자들까지. ‘달의 연인’은 매력적인 캐릭터들의 플레이가 화려하게 펼쳐진다.

● 이준기·이지은·강하늘·홍종현 인생캐릭터 만났다…연기 눈호강 예고!

‘달의 연인’ 출연만으로도 ‘사극의 황제’ 타이틀을 거머쥔 이준기는 길들여지지 않은 ‘개늑대’, 고려 츤데레 직진남의 매력으로 이미 시청자의 무한 입덕을 예고했다. 김규태 감독의 페르소나가 된 이준기는 인생캐릭터에 명불허전 연기력을 더해 모든 기록을 갱신할 태세. 특히 20회를 이끌어가는 주인공으로서 로맨스, 액션, 감정연기까지 모든 것을 이준기만의 매력으로 완벽하게 소화해 내 ‘배우 이준기’의 진가를 확실히 보여줄 예정이다.

강하늘은 눈빛으로 모든 것을 다한다. 영화 ‘동주’를 통해 깊은 시대적인 아픔속에서 깊은 내면 연기를 보여줬던 그는 집안의 기대 속에서 순응하며 살아온 문무를 겸비한 인재 왕욱으로 새로운 여심사냥꾼에 등극할 예정. 난생처음 갖고 싶은 사랑이라는 감정을 대면한 후 변모하는 캐릭터로, 강하늘은 자신만의 ‘왕욱’을 만들어냈고 관계자들 사이에선 ‘눈빛’이 다했다는 평이 자자할 정도. 그가 보여줄 ‘왕욱’이 기대를 모으는 까닭이다.

처음으로 악역을 맡은 홍종현 역시 시청자들의 시선강탈을 예고했다. 외모는 물론 연기까지 칼을 간 홍종현의 대변신 역시 주목할 만한 부분. 또한 남주혁, 백현, 지수, 윤선우에 이르기까지 대한민국의 떠오르는 ‘배우 유망주’들이 한데 모인 ‘달의 연인’은 다양한 캐릭터 만큼이나 배우들의 다양한 매력과 연기력이 빛을 발하며 시청자들을 즐겁게 할 예정이다.

특히 현대여인의 영혼이 깃든 고려소녀 해수로 분하는 이지은의 성장도 주목할 만한다. 이지은은 좌충우돌 고려적응기를 시작으로, 20회라는 긴 여정 속에서 말괄량이 소녀가 성숙한 여인이 되는 모습을 그려내며 ‘배우’로의 발돋움을 예고했다. 고려시대에서 홀로 현대인의 생각을 가진 그녀가 보여줄 고뇌, 로맨스, 성장은 이지은이라는 배우의 이름을 시청자들에게 제대로 각인시킬 것으로 보인다.

● 고려로 함께 타임슬립…김규태 매직의 시작

그동안 다양한 작품을 통해 자신만의 연출세계를 뚜렷하게 보여준 김규태 감독은 이번 작품을 통해 트렌디셔널(Trend+Traditional) 드라마의 새 장을 연다. 작품의 성향과 그의 감성이 더해진 ‘달의 연인’은 고려라는 전통적인 배경에 트렌디한 감성이 더해져 시청자들을 고려로 타임슬립하게 만드는 마법을 선사할 예정이다.

무엇보다 사전제작이라는 강점을 제대로 살려 새로운 시도에 도전한 김규태 감독은 인물들의 내면과 감정을 표현하는 인물 포커싱을 곳곳에서 시도하며 각 캐릭터들의 매력과 이들의 로맨스에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도운다. 여기에 전국 방방곡곡을 돌며 아름다운 배경을 담는데 노력했다는 점, 화려한 황실을 필두로 한 고려시대의 재해석, 궁중암투로 인해 벌어지는 긴장감 넘치는 액션까지 그만의 섬세하고 아름다운 연출력이 빛을 발할 예정이다.

‘달의 연인’ 측은 “오늘 밤 10시 1-2회가 연속 방송된다. 많은 배우들과 스태프들이 새로운 시도와 최고의 노력을 통해 시청자분들께 좋은 드라마를 선사하기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면서 “20회 동안 많은 이야기가 펼쳐지는 만큼 극의 흐름에 몸을 맡겨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기대를 당부했다.

한편, ‘달의 연인’은 29일 밤 10시 1~2회가 연속 방송 된다.

조유경 동아닷컴 기자 polaris27@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