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donga.com

여자친구, 中 QQ뮤직 K팝 1위·핫뮤직 진입 ‘중화권 인기↑’
더보기

여자친구, 中 QQ뮤직 K팝 1위·핫뮤직 진입 ‘중화권 인기↑’

뉴스1입력 2018-05-15 09:37수정 2018-05-15 09:38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쏘스뮤직 © News1

그룹 여자친구(GFRIEND)가 중국 최대 음원사이트 QQ뮤직에서 1위를 차지했다.

15일 여자친구 측에 따르면 이들은 신곡 ‘밤’으로 중국 최대 음원사이트 QQ뮤직 K팝 주간차트에서 1위에 올랐으며, 뮤직비디오 차트에서도 10위에 등극하며 중화권에서 심상치 않은 조짐을 보이고 있다.

또 QQ뮤직의 신곡 차트 68위, 핫뮤직 차트에도 140위로 진입하는 등 4개 차트에 이름을 올려 눈길을 끈다. 특히 큐큐(QQ)뮤직의 신곡 차트와 핫뮤직 차트는 중국 현지 음악은 물론 K팝, 팝, J팝까지 포함한 종합차트로, 월 사용자가 4억 명에 이르는 거대 플랫폼인 만큼 중국 내에서의 여자친구 인기 상승을 확인시켰다.

그뿐만 아니라 핫뮤직 차트에는 아이콘, 위너와 함께 순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국내 걸그룹 중에서는 유일무이하다.

더욱이 여자친구는 중국 활동 한 번 없이 이뤄낸 값진 성과로 더욱 의미가 깊다. 여자친구는 국내에 이어 중국에서도 인기 상승하며, K팝 대표 걸그룹으로서의 자존심을 세웠다.

한편 여자친구 ‘밤’은 소녀들의 감수성이 풍부해지는 밤, 새벽 시간을 아름다운 가사들로 풀어낸 곡으로, 감성적이지만 마냥 슬프지만은 않은 진지하게 고민하는 소녀의 모습에서 귀여움이 느껴지는 분위기까지 여자친구의 폭넓은 스펙트럼을 보여준다. 여자친구는 ‘밤’으로 왕성한 활동을 이어간다.

(서울=뉴스1)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

부동산 HOT ISSUE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