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호선 병점역 역세권에서 더블 브랜드 프리미엄 누린다

  • 동아일보
  • 입력 2018년 11월 9일 03시 00분


코멘트

병점역 아이파크 캐슬
HDC현대산업개발-롯데건설 컨소시엄 아파트 선보여
오늘 모델하우스 문 열고 2666채 보육 특화단지 분양

대형 건설사 컨소시엄 아파트 ‘병점역 아이파크 캐슬’이 9일 모델하우스 문을 열고 본격적으로 분양에 나선다.

컨소시엄 아파트는 사업이 안정적으로 진행되는 데다 건설사들의 장점이 결합된 우수한 상품성을 갖춘다는 점에서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다. 특히 조경 및 커뮤니티 등이 잘 갖춰지고, 주변으로 생활 인프라 조성이 빨라 편리하고 쾌적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게다가 대형 건설사의 시너지 효과로 더블 브랜드 프리미엄까지 더해져 주택시장에서 단지의 가치가 높게 평가되고 있다.

HDC현대산업개발과 롯데건설이 경기 화성시 병점동 675에 공급하는 병점역 아이파크 캐슬은 지하 2층∼지상 26층 27개 동, 전용면적 59∼134m², 총 2666채 규모다. 전용면적별로 △59m² 218채 △75m² 446채 △84m² 1857채 △105m² 142채 △134m² 3채 등으로 구성된다.

단지는 무엇보다도 우수한 상품성을 자랑한다. 차별화된 커뮤니티 시설과 특화설계가 먼저 눈에 띈다. 특히 보육 특화 단지로 조성해 입주민들이 자녀를 돌보는 데 좋은 환경이 갖춰지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단지 내에는 유아풀을 갖춘 수영장, 어린이집(2개소), 키즈카페, 북카페, 작은 도서관 등 각종 보육 특화 커뮤니티 시설이 마련될 예정이다.

또 주차장을 100% 지하화해 지상에는 법정 기준 약 3배 수준의 넓은 조경시설을 조성할 계획이다. 단지 내에 느티나무가로수길(에코링)과 벚나무가로수길(체리링)이 조성돼 산책이나 다양한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다.

여기에 휴식을 위한 5가지 테마가 있는 필로티와 단지를 가로지르는 수변광장 등 다양한 공간 콘셉트도 선보인다. 더불어 입주민들의 소통을 위한 게스트하우스, 티하우스, 주민카페, 글램핑마당 등이 마련되고,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실내골프연습장과 다목적 체육관, 피트니스 등이 들어선다.

실수요층들의 니즈를 고려한 내부설계도 눈길을 끈다. 단지는 전 가구를 남향 위주로 배치하고 4베이·판상형(일부 가구 제외) 설계를 도입해 통풍과 채광을 극대화할 예정이다. 타워형으로 설계된 가구에는 3면 개방형 발코니 구조(일부 가구)를 도입해 개방감과 통풍, 채광 등에도 신경을 썼다. 가구 곳곳에는 알파룸과 공간 수납장 등을 설계할 예정이다.

교통여건도 탁월하다. 1호선 병점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어 KTX·1호선·분당선의 환승역인 수원역까지 두 정거장만에 이동할 수 있다. 또 평일 급행 이용 시 병점역에서 서울역과 용산역은 50분대, 영등포역 구로역 신도림역 40분대, 금천구청역까지 30분대면 도달한다. 또 경기도가 병점역 일대에 복합환승센터를 건립할 예정(준공일정 미정)이어서 앞으로 이 일대는 철도와 광역버스 및 시내버스 등 대중교통 환승이 빠른 광역교통망을 갖추게 될 전망이다.

병점역 아이파크 캐슬은 입주 후 일반도로를 통한 출퇴근도 수월할 전망이다. 단지 인근 1번 국도를 이용해 동탄권역을 비롯해 수원시, 오산시 등에 위치한 산업단지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실제로 단지에서 삼성전자나노시티 화성캠퍼스와 기흥캠퍼스, 수원시에 위치한 삼성전자디지털시티까지 차량으로 10분대에 도달한다. 이에 삼성전자산단 인근에 자리한 지역은 부동산 시장 가치가 오른다는 일명 ‘삼성효과’도 기대해 볼 수 있다.

이 밖에 화성일반산업단지와 일진산업단지, 오산가장2산업단지, 오산가장일반산업단지, 동탄일반산업단지 등도 인접해 있어 이곳에 종사하는 근로자들을 배후 수요로 확보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또한 단지는 생활 인프라 이용도 수월하다. 대형마트인 홈플러스(병점점)이 가까이 위치해 있고, 수원역과 동탄1신도시 중심상업지구까지 차량을 통해 약 10분대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단지 주변으로 다양한 개발 호재도 예정돼 있어 높은 미래가치 또한 기대된다. 특히 단지 바로 맞은편에 병점복합타운이 개발 중이어서 이에 따른 수혜를 톡톡히 누릴 것으로 전망된다. 병점복합타운은 도시개발사업으로 개발되며 1호선 병점역 서측에 위치해 있다. 약 37만6000m² 규모로 조성되며 상업지구를 비롯한 업무 및 주거, 근린공원 등 다양한 생활인프라가 들어서게 된다. 이에 따라 병점역 아이파크 캐슬은 병점역을 비롯해 상업지구, 업무지구, 근린공원 등 다양한 인프라를 걸어서 한번에 누릴 수 있는 원스톱 라이프(One-stop Life) 아파트로 거듭날 전망이다.

모델하우스는 화성시 태안로 157(1호선 병점역 2번 출구 인근)에 있다.

태현지 기자 nadi11@donga.com
#화제의 분양현장#부동산#아파트#주택#병점역 아이파크 캐슬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