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글로벌, 부산 ‘아시아드 코오롱하늘채’ 9월 분양

  • 동아경제
  • 입력 2016년 9월 24일 06시 41분


코멘트

-총 660가구, 전용면적 84㎡ 단일 구성
-사직구장 바로 앞 더블 역세권
-창신초교 도보통학 등 동래명문학군

부산 ‘아시아드 코오롱하늘채’ (자료:코오롱글로벌)
부산 ‘아시아드 코오롱하늘채’ (자료:코오롱글로벌)
코오롱글로벌은 부산광역시 동래구 사직동 103-1번지 일원에서 ‘아시아드 코오롱하늘채’를 9월 선보일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3~지상 44층, 4개동, 전용면적 84㎡ 단일 평형 구성됐으며 총 660가구 규모다. 주택형별로는 △84㎡A 436가구, △84㎡B 224가구로 이뤄진다.

아시아드 코오롱하늘채의 입지는 교통부터 교육, 생활과 문화편의시설까지 갖춰진 곳이다. 우선 부산 지하철 3호선의 사직역과 종합운동장역 사이에 위치한 더블역세권 단지로 각 지하철역까지 도보 5분 정도면 이동 가능하다. 아시아드대로와 월드컵대로 등 부산의 주요 대로변에 있어 자동차를 이용한 진출입도 쉽다. 제2만덕터널로 경부·남해고속도로의 접근성도 좋다. 거제대로, 충렬대로를 통해 해운대와 서면권 등의 시내·외로 빠른 접근이 가능하고. 버스정류장도 단지 인근에 있다.

여기에 동해남부선 복선전철의 호재도 있어 교통여건은 더욱 좋아질 것으로 보인다. 동해남부선은 올해 10월 말 1단계 구간인 부산~일광 구간이 개통하고 오는 2018년에는 일광~태화강까지 연장될 예정이다. 동해남부선은 단지 인근의 거제역에서 손쉽게 환승이 가능하다. 또한 만덕동과 거제동을 잇는 왕복 4차로의 만덕3터널과 만덕~센텀시티 간 지하고속도로(대심도) 개발 호재도 있다. 동래권역과 서부산권을 잇는 중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부산에서도 손꼽히는 동래학군의 중심지로 단지 1km 내에 선호도가 높은 우수 학교들이 포진해 있는 것도 장점이다. 우선 단지 바로 앞으로 창신초교를 도보 통학이 가능하며, 남문초, 여명중, 동인고, 동래고, 사직여고, 중앙여고 등이 있으며 사직동의 유명 학원가도 인접하다.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다. 홈플러스, CGV가 도보권에 있고 롯데백화점 동래점, 메가마트 동래점 등 대형 쇼핑시설이 차량으로 3~10분 거리에 있으며 세계로 병원이 단지 바로 옆에 위치해 있다.

도보 10분내 거리에 사직종합운동장과 실내체육관 무료개방으로 배드민턴, 농구, 배구 등의 실내체육 시설을 이용할 수 있고 어린이대공원과 시민공원을 가깝게 이용할 수 있다. 또 실내수영장에서 수영강습과 홈플러스의 다양한 문화강좌, 론볼링장이 있어 풍부한 레저시설과 지역 주민들을 위한 열린 문화공간이 제공된다.

단지 반경 1km 내에 부산지방법원과 부산지방검찰청 등이 모여 있는 법조타운과 인접해 있어 행정타운 인근의 편의시설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주변에 음식점과 은행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밀집해 있다.

코오롱글로벌은 특화된 상품 개발에도 힘을 쏟을 계획이다. 최상층에는 별도의 전용 엘리베이터를 통한 스카이라운지와 게스트하우스를 마련하는 등 고급스러움과 실용성을 동시에 잡을 수 있도록 설계됐다. 법적 사선 제한을 최대한 고려해 대형평형에서나 볼 수 있었던 안방 수납이 극대화된 쇼룸(Show Room)설계를 적용하는 등 소비자 니즈에 부합하는 다양한 특화공간을 선보일 예정이다. 일부 저층세대에는 측면 발코니 확장을 통해 2개의 α-공간이 주어지며, 2층 전세대와 6층 일부세대에는 별도의 테라스가 제공된다. 내부에는 코오롱글로벌의 수납 특화시스템인 ‘칸칸’만의 디테일을 선보일 계획이다.

분양관계자는 “교통, 교육, 문화 등 실수요자들의 선호하는 주거환경을 두루 갖춰 문의가 꾸준하다”며 “특히 코오롱글로벌의 역량을 기울여 다양한 특화설계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본보기집은 거제역 6번 출구 도보 2분 거리에 마련된다.
동아경제 기사제보 eco@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